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1월 5일부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기원과 새해 롯데면세점의 포부를 담은 신년 프로모션 ‘FLY HIGH(플라이 하이)’를 진행한다.

이 기간 ▲호주 시드니 5박7일 원정대 선발 이벤트 ▲해외 유명브랜드 할인 ▲구매 금액별 선불카드 최대 28만원 증정 ▲각 점별 문화 행사 초청 및 증정 행사 등을 벌인다. 특히 오는 2월 9일부터 평창올림픽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 할인 카드 증정과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제품 증정 이벤트 등 더욱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을 비롯한 전점에서 5일부터 1달러 이상 구매하면 올림푸스 박경균 사진작가와 떠나는 호주 시드니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5박 7일간 호주 블루마운틴·더보·시드니·센트럴코스트를 돌며 시드니의 환상적인 관광지를 두루 둘러 볼 수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응모페이지를 통해 응모가능하며, 2월 말 응모자 중 총 10명을 선별해 여행상품권과 올림푸스 액션캠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평창올림픽 공식 후원사로서 사전 분위기 조성을 위해 1월 26일부터 명동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제주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하면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거치대를, 2월 2일부터 인천공항점·김포공항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수호랑 캐리어 커버를 증정한다.

명동본점을 비롯해 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에서 2월 9~25일 VISA카드로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수호랑이 그려진 스페셜 에디션 1만원 할인 금액권을 증정한다. 평창올림픽 AD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면세점 매장 안내데스크를 방문하면 브랜드별 최대 15%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발리·코치·비비안웨스트우드 등 40여개 해외 유명브랜드를 20~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롯데면세점 전국 주요 지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쇼핑의 재미를 더하는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 시내점 최대 28만원, 공항점은 최대 16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선불카드 증정액은 각 점과 구매금액, 사용 카드 별로 상이하다.

이와 함께 5일부터 명동본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뮤지컬 타이타닉 관람권을, 월드타워점·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공연 티켓을 각각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 제1여객터미널 여객동에서는 화장품·주류·담배·식품 중 단일 브랜드 100달러 이상 구매객을 대상으로 랜덤 증정 사은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1월 19일부터 명동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하면 ‘그대, 나의 뮤즈-반고흐 to 마티스’ 관람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각 점별 추가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를 벌인다.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년을 맞아 오는 1월 14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매일매일 뉴이어 포춘쿠키’ 이벤트와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매일 1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무작위로 적립금을 증정하는 행사를 벌인다. 적립금을 받은 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삼성 SERIF TV 101㎝(2명) ▲고프로 히어로6(3명) ▲신라선불카드 1만원권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 1000원 등을 경품으로 받을 기회도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월 한 달 동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18년 웰컴 기프트’, ‘친구소환 럭키코인’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2018 웰컴 기프트’는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 5천원과 신라선불카드 1만원권으로 구성된 ‘쇼핑지원 기프트’ 또는 ▲‘커피빈 쁘띠 까망베르 치즈케이크&아메리카노 1잔’세트로 구성된 ‘홈파티 기프트’(선착순 5000명)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친구소환 럭키코인’ 이벤트는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 신규 회원 초대 한 명 당 코인 1개를 지급하며, 코인은 최대 10개까지 사용해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받은 코인은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권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 1만2000원 ▲뚜레쥬르 레드벨벳 케이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해당 이벤트를 개인 페이스북·트위터 등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적립금으로 교환해서 쓸 수 있는 ‘별 포인트’ 최대 1000개를 지급한다.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최초로 중국인 여행 바이블 ‘마펑워’와 손잡고 여행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마펑워 여행 전문 에디터팀과 함께 한국 여행 콘텐츠를 제작, 마펑워 앱을 통해 중국인 여행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중국의 젊은 세대가 중심이 되고 있는 지우링호우(1990년대 출생자, 이하 ‘90호우’)의 세대는 개별적으로 한국을 찾는 ‘싼커(散客·중국인 개별 관광객)’가 많은 만큼 한국 여행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초점을 맞췄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한국 여행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중국인 여행객 공략에 나선다.

‘마펑워’는 중국판 론리플래닛으로 불리는 중국 1위 여행 후기 사이트다. 모바일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5억9000만 회에 달하며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공유 커뮤니티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신세계면세점과 마펑워는 ‘서울 쇼핑 공략’ 콘텐츠를 제작, 마펑워 여행 고수가 추천하는 쇼핑 플레이스로 신세계면세점을 함께 알릴 계획이다. 여행 콘텐츠는 ‘돈도 시간도 Save 하는 서울 쇼핑’이라는 주제로, 서울에서 구입하면 좋을 선물 및 쇼핑 품목을 추천하고 구매 장소를 고민하는 여행객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마펑워와의 협업을 통해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인 개별 관광객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광고에 지친 중국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고, 스토리텔링과 콘텐츠 마케팅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신세계면세점을 홍보한다는 것이다.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63 제공
롯데를 비롯해 신라와 신세계, 갤러리아63 등 면세점 업계가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행사를 열고 고객 선점에 나섰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63 제공

◆갤러리아면세점63은 2018년 새해를 맞아 온·오프라인 각 채널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이벤트로 갤러리아면세점63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14일까지 1달러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증정, 추첨을 통해 ▲콘래드 서울 호텔 디럭스룸 숙박권(1명) ▲63뷔페 파빌리온 식사권 (2명, 1인 2매) ▲갤러리아면세점63 적립형 선불카드 5만원(10명)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당일 1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정통 프랑스 베이커리 ‘에릭케제르’의 에끌레어 케이크 교환권을 증정한다.

온라인 이벤트로 갤러리아 온라인면세점에서는 ‘쇼핑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31일까지 합산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순위별 혜택을 제공한다. 1등(1명)에게는 100만원, 2등(3명)에게는 50만원, 3등(10명)에게는 30만원의 온라인 적립금을 증정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