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이나 모임장소로 분위기 있는 맛집, 인테리어가 잘 된 맛집을 찾기 마련인데 이에 전주 효자동 맛집으로 유명한 ‘밥상위의 한우’가 분위기 있는 회식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밥상위의 한우 제공
회식이나 모임장소로 분위기 있는 맛집, 인테리어가 잘 된 맛집을 찾기 마련인데 이에 전주 효자동 맛집으로 유명한 ‘밥상위의 한우’가 분위기 있는 회식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밥상위의 한우 제공

2018년 신년을 맞아 회식이나 모임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회식이나 모임장소로 분위기 있는 맛집, 인테리어가 잘 된 맛집을 찾기 마련인데 이에 전주 효자동 맛집으로 유명한 ‘밥상위의 한우’가 분위기 있는 회식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음식점은 전주에서 유일하게 드라이에이징 기법으로 한우를 숙성시켜서 판매하는 한우맛집으로 매장 구석구석과 테이블, 의자, 화장실까지 다른 콘셉트로 대표가 직접 인테리어에 신경써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최상급 한우를 도축 직후 21일 동안 드라이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해 근육조직이 끊어져 고기는 연해지고 육즙은 풍부해지며 감칠맛이 난다. 드라이에이징이란 자연적인 건조 숙성 방식으로, 1~3도의 온도와 70~85퍼센트의 습도, 통풍이 잘 되는 조건 등을 구비한 환경에서 숙성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한우를 숙성시키면, 고기가 마르는 과정에서 표면 수분이 날아가고 고기는 응축되면서 치즈향의 풍미를 풍기게 될 뿐만 아니라, 고소하고 짭짤한 맛에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게 된다.

또 같은 고기라도 굽는 방식에 따라 맛의 차이가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직화로 구우면 육즙이 살아나고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아낸다. 때문에 늘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 시스템을 한 결 같이 유지해 불 조절을 해가며 제대로 구워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음식점의 메뉴로는 드라이에이징 커플세트, 패밀리세트, 스페셜세트 등 다양한 한우 세트 메뉴가 있고, 드라이에이징등심을 비롯해 숙성등심, 숙성안심, 새우살, 안창살, 토시살, 살치살, 갈비살 등의 단품 한우메뉴도 취급한다. 육사시미와 육회는 많은 미식가들에게 추천 되고 있다.

한편 전주 밥상위의 한우는 넓은 좌석을 보유하고 있어 동창회 등 각종 모임은 물론 직장인 회식장소, 가족 외식장소, 연인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이용객들이 많으며, 와인을 따로 가져가더라도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