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5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 PAYANPAY ASIA 류도현 대표(사진)가 출연한다. 사진=PAYANPAY ASIA 제공
오는 1월 5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 PAYANPAY ASIA 류도현 대표(사진)가 출연한다. 사진=PAYANPAY ASIA 제공

오는 1월 5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 PAYANPAY ASIA 류도현 대표가 출연한다.

류 대표는 방송에서 “가상화폐인 Exva Ethereum을 채굴하고 이를 실제 상거래에 사용하기 위해 플랫폼을 구축하는 회사”로 PAYANPAY를 소개했다.

그는 또 “PAYANPAY는 현재 독자적인 블록체인 구성이 완료된 상태로, 본격적인 상거래 플랫폼을 만들어 가는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보증보험 발행과 태국 항공 및 호텔 MOU 등을 예로 들며, 다른 가상화폐 회사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류 대표는 이어 “현재는 호환 테스트 중으로 내년 초에는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류 대표는 현재 우리 사회에 깊이 깔려 있는 가상화폐에 대한 그릇된 사회 인식을 바꾸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많은 돈을 투자 받는 것도 좋지만, 가상화폐에 대한 건강한 투자 문화를 만들고,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PAYANPAY는 브랜드 매니지먼트사 ‘엠유(대표 조연심)’와 함께 미래 사회에 대해 공부하고,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래직업 리포트 시즌5’, ‘블록체인 콘텐츠 마케팅 스쿨’ 등을 후원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가상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튜브 방송인 ‘블록체인 뽀개기’도 제작·공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1월 5일 오후 8시(본방송), 6일 오후 3시(재방송) 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