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4개 페트 제품에 '소주', '참이슬' 점자로 표기

하이트진로가 시각장애인들의 제품 선택권 확대를 위해 소주 페트류 제품에 점자 표기를 적용,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시각장애인들의 제품 선택권 확대를 위해 소주 페트류 제품에 점자 표기를 적용,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시각장애인들의 제품 선택권 확대를 위해 소주 페트류 제품에 점자 표기를 적용,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점자 표기가 적용된 제품은 참이슬 후레시 소주 제품 중 400㎖, 500㎖, 640㎖, 1800㎖ 등 4개 제품이다. 보다 쉽게 다른 주류 및 음료와의 구분을 위해 '소주'와 브랜드명인 '참이슬'을 동시에 적용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시각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하이트, 맥스, 스타우트 등의 캔 제품에는 모두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소주는 2007년에 병 제품에 처음 적용했지만 2009년 ‘소주병 공용화 자발적 협약’ 체결 이후 표기를 중단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소주 페트 제품의 점자 표기 재적용을 시작으로 하이트진로의 모든 페트 제품으로 확대, 시각장애인들의 편의성 향상에 노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점자 표기는 시각장애인들이 가장 쉽게 주류와 다른 음료를 구분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정보 제공의 방법인 만큼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 증대는 물론 건전한 주류 문화를 정립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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