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1800R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g와 Y27f 2종을 출시했다.

레노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 시리즈 2종은 수평, 수직 각 178도의 광시야각이 지원되는 27형 모니터로 풀HD(1920x1080) 해상도, 16:9의 화면 비율, 3만 대 1의 동적 명암비를 지원한다. 144Hz의 고주사율로 FPS, 레이싱, RPG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지연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고,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하여 다중 디스플레이 구현 시 원활한 시야 전이가 가능하다.

레노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 시리즈
레노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 시리즈

특히, Y27g에는 엔비디아의 G-싱크(G-SYNC) 기술을 적용하여 화면 밀림 현상(Tearing)과 화면 왜곡 및 지연 현상(Stuttering)을 개선했다. Y27f에는 AMD CPU 및 GPU 사용자를 위한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술을 적용해 게임 도중 끊김 현상과 깨짐 현상을 없애고, 유연하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이밍 모니터 Y27 시리즈에 적용된 1800R 곡면 디스플레이는 모든 지점이 사용자의 눈으로부터 같은 거리가 되도록 제작되어 장시간 이용에도 편안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시각적인 편안함과 시력 보호를 위해 반사로 인한 눈부심을 최소화한 안티 글레어(Anti-glare) 스크린 및 블루 라이트를 최소화한 로우 블루(Low-Blue) 기술을 적용했다.

Y27g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울기, 높낮이, 회전 기능이 제공되며 눈금이 새겨진 다기능 스탠드를 통해 섬세한 높이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HDMI 1.4와 DP 1.2 포트(DisplayPort™ 1.2) 및 USB 3.0 포트 등을 포함해 연결성도 갖췄다.

이향선기자 hj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