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경정 최강자를 가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그랑프리가 20~21일 미사리 경정장에서 펼쳐진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14일 그랑프리에 진출 할 24명을 최종 확정하고 그랑프리 시즌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그랑프리 경정은 우승상금 3000만원을 비롯해 총 9000만원이 걸린 경정 최고 권위의 대회다.
이번 그랑프리에는 그랑프리포인트 1위 심상철을 비롯해 박정아, 안지민, 유석현, 민영건, 김효년, 김응선, 박설희, 임태경, 김종민, 한종석, 장수영, 오세준, 김종목, 이창규, 김인혜, 김종희, 김정구, 송효석, 김현철, 이태희, 이용세, 최재원, 배혜민 등 24명이 출전한다. 이들은 20일 예선전을 치른 뒤 평균 득점 상위 6명이 21일 결승전에 진출해 올 시즌 최고 선수를 향한 한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토너먼트 승부라 단 한 번의 실수는 바로 탈락으로 이어진다.
현재 우승 0순위는 심상철(7기, 35세, A1등급)이다. 심상철은 그랑프리포인트 1위를 비롯해 다승, 성적, 상금 등 모든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지난 7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우승, 9월 스포츠경향배 우승, 10월 쿠리하라배 우승으로 한 시즌 세 번의 대상(특별)경정 우승이라는 엄청난 성적을 거둔 심상철이 그랑프리마저 접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심상철에 이어 유석현(12기, 31세, A1등급)도 최근 기세가 무섭고, 그랑프리포인트 성적 최상위권인 박정아(3기, 38세, A1등급), 안지민(6기, 32세, A1등급)도 인코스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민영건(4기, 41세, A1등급)은 스타트 집중력이 뛰어난 만큼 언제든 이변을 연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상 기량 차이가 크지 않은 강자들인 만큼 모터 성능과 컨디션에 따라 누구든 우승 기회를 엿볼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이번 그랑프리는 다양한 관전 포인트가 있다. 올 시즌 미사리 경정장은 어느 때 보다 여성 선수의 약진이 눈에 띈다. 이번 그랑프리에도 5명의 여성 선수가 출전한다. 전체 148명의 선수 중 19명이 여성 선수임을 감안할 때 그랑프리 5명 출전은 올 시즌 여성 선수들의 활약을 잘 보여준다. 그 중 박정아, 안지민, 박설희(3기, 35세, A1등급), 임태경(10기, 29세, B1등급)은 성적 상위권을 형성하며 충분히 우승을 노려볼 수 있는 선수들이다.
다음으로 심상철, 박설희 부부 경정선수의 그랑프리 동반 출전이다. 심상철(그랑프리포인트 1위), 박설희(8위) 모두 상위권 성적으로 그랑프리 출전에 성공한 만큼 예선전은 물론 결승전에서 맞붙기를 팬들은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