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가 '천연 유래 성분'과 다양한 '맛과 향'으로 국내 프리미엄 치약 시장에서 관심받고 있다.
플레시아는 천연 유래 성분을 97% 이상 함유하고 있는 자연주의 콘셉트의 덴탈케어 치약이다. 고객의 각기 다른 구강 고민과 기호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맛과 향을 지녔다.

특히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파라옥시벤조산메틸, 타르색소 등 8가지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고, 전 제품의 모든 성분을 공개해 소비자가 치약 원료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공개했다.

플레시아는 솔잎티향, 유자향솔트, 피치민트 및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무불소 치약까지 총 6개 카테고리에서 12종의 맛을 선보인다. 티 라인(Tea line)은 제주 유기농 녹차추출액 주성분 치약이며, 임상 결과 83.5% 구취 제거 효과를 확인했다. 솔트 라인(Salt line)은 프랑스산 퓨어 솔트를 함유한 치약으로 잇몸 질환, 치주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컬러프룻(Color fruit)라인은 충치 예방, 프라그 제거, 치은염 예방 등 종합적인 구강관리에 효과적인 토탈케어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플레시아 전 라인은 'Taste keeping System™'이 적용돼 양치 후 오렌지 주스를 마셔도 원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자연주의 치약

매일 세 번씩 사용하고 있는 치약이지만, 정작 치약이 어떤 물질들로 이루어져 있는지 관심을 가지기는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치약은 충치예방을 도와주는 불소 성분, 잇몸 질환 예방, 치석 침착 예방 등을 도화 주는 유효 성분들과 치아 세정, 오염물질 제거를 도와주는 연마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들어 검증된 화학성분 조차 우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노케미(No-chemi) 현상이라 한다. ㈜아모레퍼시픽에서는 이런 불안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전 성분을 공개하고,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자연주의 프리미엄 치약 플레시아를 지난 8월 론칭한 것.

▶ 내 취향대로 립스틱처럼 같이 가지고 다니는 치약

플레시아는 맛과 향에 따라 패키지를 달리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100g의 핸드크림 크기로 클러치나 미니백에도 휴대하기 편리하다.
용기 전면에는 각각의 맛과 향을 표현하는 디자인 심벌과 천연 유래 성분의 함유도 및 자체 전문 패널 테스트 결과(아모레퍼시픽 연구소)를 기입해, 직접 맛과 효능을 한눈에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좋은 치약으로 맞춤형 덴탈케어하는 방법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