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전

팔색조 무선청소기 LG전자 코드제로 A9으로 즐기는 3인 3색 Clean Life

발행일시 : 2017-11-18 00:00

가장 힘든 집안일 중 하나가 청소다. 맘먹고 구석구석 하려면 시간과 힘이 많이 들어 남녀노소 막론하고 청소는 스트레스를 안긴다. 그런데 이젠 청소가 즐거운 취미가 되고 있다. 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초미세 먼지까지 빨아들이는 강한 흡입력에다 위생적이고 사용은 간편해진 다기능 무선 청소기 덕분이다.

시중에 다양한 무선 청소기들이 서로의 장점을 뽐내며 사용자에게 손짓하고 있다. 실제 무선 청소기 구매도 점차 증가추세에 있다. 그러나 기존에 사용했던 유선 청소기에 비하면 가격이 만만찮아 부담스럽고 그 기능이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잘 알지 못해 구매 결정이 쉽지 않다. 결국 실사용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봐야 한다. 무선 청소기에 궁금한 사용자를 위해 LG전자 코드제로 A9 사용자 3인의 체험기를 들어봤다.

LG전자 코드제로 A9 <LG전자 코드제로 A9>

◇ 청소 9단 주부의 완소기능 '강한 흡입력'이 만드는 먼지제로 지대

송지우 / 주부 · 36세 <송지우 / 주부 · 36세>

36세 주부 송지우씨는 유선청소기로 청소할 때 다른 곳으로 이동하려면 코드를 빼고 꼽는 번거로움이 가장 불편했다. 이 와중에 만난 LG전자 코드제로 A9(이하 A9)은 송씨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저는 매일 집안 구석구석 청소를 합니다. 아이가 과자를 흘렸거나 부분청소를 할 때는 짧게 5분정도 청소를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집을 전체적으로 청소할 때는 30분 넘게 청소기를 사용합니다”라는 그녀는 전형적인 깔끔한 주부다. '청소 9단' 혹은 '청소 마니아'로 불릴 만큼 청소를 자주하는 그녀는 A9의 무선이 주는 편안함에 쏙 빠져들었다.

“A9은 강력해 바닥청소뿐만 아니라 패브릭 소파나 먼지가 잘 붙어있는 카페트, 베란다 틈새까지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해줍니다”라는 송씨가 가장 손꼽는 기능은 강력한 흡인력. A9의 흡입력은 스마트 인버터모터, 2중 터보 싸이클론과 파워드라이브 흡입구 삼총사가 맡는다. 보잉 747 항공 제트엔진 회전속도의 16배로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모터는 흡입력을 강하게 하며, 2중 터보 사이클론은 먼지를 분리해 강한 흡입력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직접 구동시키는 모터가 달려 있는 파워드라이브 흡입구는 분당 약 960번 빠르게 회전하는 브러시로 일반 유선 청소기와 같은 청소성능을 구현한다.

·코드제로 A9은 스마트 인버터모터, 2중 터보 싸이클론과 파워드라이브 흡입구의 기능이 결합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집안 구석구석 먼지제로 지대를 만들 수 있다. <·코드제로 A9은 스마트 인버터모터, 2중 터보 싸이클론과 파워드라이브 흡입구의 기능이 결합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집안 구석구석 먼지제로 지대를 만들 수 있다.>

송씨는 A9이 이동이 가능한 충전대가 있는 데다 4단계 길이 조절이 가능해 집 어디에서도 쉽게 천장까지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어 먼지가 있을 틈이 없다고 한다. 아이들이나 남편도 청소를 도울 수 있어 가정생활도 화목해지는 계기가 된다.

깐깐한 주부 송씨는 A9의 기능을 요모조모 따져봤다. “소음도 기존 청소기보다 훨씬 적고 배터리 충전시간이 짧고 보조 배터리까지 있어 대청소도 걱정 없이 할 수 있어요. 먼지통도 바로 바로 간편하게 비울 수 있고 세척도 가능해 늘 새것처럼 쓸 수 있어요”라고 한다. 집안 청소 외에도 A9은 4단계 길이조절로 방충망의 높은 곳까지 가능해 굳이 비 오는 날 청소하지 않아도 된다고 귀띔하는 그녀는 역시 청소 마니아다.

“디자인이 슬림해서 세련되고 예쁘며, 거기에 흡입력도 좋아 유선청소기와 무선청소기의 장점만 모아 놓은 것 같다”며 A9의 사용담을 마무리 짓는 송씨에게 A9은 청소 도구만이 아닌 가족이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이어주는 사랑의 도구가 아니었을까.

◇ 꼼꼼한 미세먼지 차단으로 반려동물과 즐기는 쾌적한 생활

이현정 / 반려동물 보호자 · 29세 

<이현정 / 반려동물 보호자 · 29세 >

좌충우돌 네 마리 고양이와 함께 사는 이현정씨(29)의 고민은 집안 구석구석 날리는 고양이 털이다. 집 안 곳곳에 붙어있는 고양이 털을 말끔히 제거하고 소음도 적고, 코드에서 해방돼 바로 바로 청소할 수 있는 청소기가 절실했던 이씨에게 반가운 친구가 된 코드제로 A9.

이씨처럼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집에서는 털 이외에도 미세먼지를 꼼꼼하게 차단하는 기능이 매우 유용하다. “고양이 키우는 집은 털 이외에도 고양이 화장실로 사용되는 모래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고 먼지가 많습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모래는 입자 크기가 조금 큰 편인데도 한 번에 흡입해줘서 청소기를 여러 번 밀지 않아도 돼 편합니다. 기존 청소기 흡입구 부분이 솔로 돼 있어 털이 뭉쳤는데 A9은 뭉침이 없어 좋습니다.” 이씨는 A9으로 귀찮았던 청소가 즐거워졌다고 한다.

그녀가 최고로 뽑는 기능은 미세먼지 차단. A9은 1중 터보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2중 터보 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헤파 필터 등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미세 먼지를 분리〃여과해 배기구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한다. 탄소막대로 전력을 공급받아 가동되는 일반 모터와 달리 탄소 막대 없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탄소 미세먼지 발생이 없다. 또한 안티 헤어브러시는 융타입 브러시 구조로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이 브러시에 감기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A9은 1중 터보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2중 터보 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헤파 필터 등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미세 먼지를 분리?여과해 배기구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한다. <A9은 1중 터보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2중 터보 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헤파 필터 등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미세 먼지를 분리?여과해 배기구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한다.>
융타입의 안티 헤어브러시는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이 브러시에 감기는 것을 방지한다. <융타입의 안티 헤어브러시는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이 브러시에 감기는 것을 방지한다.>

“제품 설명서만을 봤을 때는 잘 몰랐는데 청소 후에 먼지통 안쪽에 모인 고운 먼지를 보니 성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라는 이씨는 소파 밑이나 침대 밑 구석 등은 길이를 조절하며 청소할 수 있고, 솔형과 칼형 흡입구도 공간에 따라 적절히 바꿔가며 활용하고 있다. 유선 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다른 방에 두고, 꺼내고 코드를 꼽고 빼는 번거로운 과정뿐만 아니라 소음도 커서 야간 청소는 엄두도 못 냈지만 이제는 걱정 없어졌다.

이씨는 고양이 털 때문에 부분적으로 자주 청소하지만 집안 전체는 1주일에 한 번 20~30분 정도 한다. 이때 배터리 충전을 깜박해도 여분의 배터리가 제공돼 마음 놓고 청소하고 있다. 필터를 분리해 물로 씻어내는 간편함이 만족감을 더해준다고.

네 마리 귀여운 고양이 때문에 즐거운 시간이 많지만 먼지와 털 때문에 짜증났던 일상생활이 A9과 함께 변하고 있다. 집안이 늘 쾌적해 반려동물 고양이와 함께 하는 삶이 더 즐거워졌다는 그녀에겐 A9가 고마운 친구이다.

◇ '세련된 디자인에 간편한 사용'에 청소가 즐거운 아빠, 가정 행복지수도 쑥쑥

이기영 / 직장인 아빠 · 41세

이제는 집안일을 여성과 남성이 공유하는 시대다. 많은 남성이 집안 일, 특히 청소를 돕게 되면서 가정의 행복도가 높아지고 있다. 41세 직장인 아빠 이기영씨도 A9 덕분에 요즘 인기 있는 남자 대열에 들었다.

“A9은 한 손으로 오랫동안 청소를 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고 흡입구 바닥 면에 롤러가 있어 부드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돼 집안 어디에 두어도 어색하지 않고 청소기 거치와 착탈식 배터리 사용이 편합니다”라고 하는 이기영씨. A9을 사용하면서 즐겁게 청소하는 아빠로 집안에서 인기 상승 중이다.

아무리 비싸고 좋은 기능을 가졌다 해도 사용이 불편하면 무용지물이다. A9은 착탈식 듀얼배터리로 완충 후 연속 사용 시 최대 80분까지 사용할 수 있고 외장형으로 분리 및 교체가 간편하다. 원터치 컨트롤러로 작동할 때 손가락에 들어가는 힘을 최소화했고 바닥 청소 시에도 배기 바람이 사람 반대편을 향한다. 이동이 간편한 거치대는 청소기를 어디든지 원하는 곳에 둘 수 있고 칼형과 솔형 브러시를 함께 보관할 수 있다. 거치대를 분리해 벽걸이형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청소기 거치가 편하고 착탈식 듀얼배터리로 완충 후 연속 사용시 최대 80분까지 사용할 수 있고 외장형으로 분리 및 교체가 간편하다. <청소기 거치가 편하고 착탈식 듀얼배터리로 완충 후 연속 사용시 최대 80분까지 사용할 수 있고 외장형으로 분리 및 교체가 간편하다.>

이씨는 집안 전체 청소는 주 2회로 20~30분, 부분 청소는 주 4~5회에 10분 정도씩 한다. A9을 구입한 이후에는 코드에서 해방돼 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거실에 놓여 있어도 어색하지 않고, 생각날 때마다 청소할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소음이 적어 전화통화를 할 때나 야간 시간에도 청소가 가능하다는 이씨는 어느새 청소 마니아가 되었다.

“A9은 청소기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고 또 사용 편리 때문에 남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A9은 활용이 다양한데 특히 차량 내부 청소에도 쉽고 편해 특별히 비용이나 시간을 더 들일 필요가 없다”며 쏠쏠한 팁까지 알려준다.

A9이 표방하고 있는 사용 편리성과 다양한 활용성은 기계에 호기심 많은 남성의 시선을 끈다. 이씨도 그 매력에 빠져 스트레스였던 청소를 즐거운 취미로 삼게 되었다. 청소가 즐거운 아빠가 만드는 깨끗한 집안, 온 가족이 행복해지는 시작점에 A9이 있었다.

◇무선 청소기 구입시 체크사항

1. 무게:무선청소기는 모터와 먼지통이 일체형이라 무거우면 손목에 무리가 가고 오래 사용하기 힘들다. 최근 제품들은 2kg에서 3kg 사이이다.

2. 흡입력:흡입력을 좌우하는 것은 모터의 기술력으로 청소기타입에 맞게 작고, 빠르고 강력한 모터를 가졌는지 확인한다.

3. 배터리:청소할 때 배터리가 완충 이후 표준모드, 강모드, 터보모드에서의 사용시간, 배터리 충전시간, 여분의 배터리와 배터리 충전 방식도 체크한다. 빠른 충전시간과 배터리 교체와 충전이 편리해야 한다. 배터리 교체형과 달리 일체형의 경우 문제 발생시 제품 전체 사용이 불가할 수 있다.

4. 거치대:무선청소기는 거치대가 필요한데 고정식인지 이동식인지 살펴본다. 양쪽을 모두 선택할 수 있다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5. 흡입구 브러시:흡입구가 머리카락이나 이물질들이 엉겨 붙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는지, 이물질이 끼었을 경우 쉽게 꺼낼 수 있는지도 살핀다.

6. 필터:청소기 필터는 유지 보수 비용과 관련 있다. 사용기간과 물 세척이 가능한 지도 살핀다.

7. 활용성:길이 조절 및 틈새 및 구석, 침구 등 다양한 활용 구성품이 있는 지 살핀다.

8. AS:AS 센터의 수, 서비스 기간과 신청 방식을 체크한다. 특히 무선청소기 핵심부품인 모터를 보증해주는지 확인한다.

9. 전기비용:청소기에 사용되는 표준, 강, 터보 등 다양한 모드에서 소비 전력량을 살펴본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 기자 hyangseon.lee@etnews.com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