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이 소비자들의 신용카드 이용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0월까지 약 190만명에게 제공한 총 할인금액이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인포그래픽=티몬 제공
소셜커머스 ‘티몬’이 소비자들의 신용카드 이용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0월까지 약 190만명에게 제공한 총 할인금액이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인포그래픽=티몬 제공

소셜커머스 ‘티몬’이 소비자들의 신용카드 이용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0월까지 약 190만명에게 제공한 총 할인금액이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카드할인 혜택 200억원은 올해 1월부터 10개월 동안 티몬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 후 카드사 할인혜택을 받은 사람들의 총액을 구한 것이다.

참여한 카드사는 국내 대표 8대 카드사가 모두 포함됐다. 항목은 즉시할인과 청구할인, 구해 후 적립금지급 등 3가지이며 혜택을 본 사람들은 약 190만명에 이른다. 단순 계산하면 1인당 티몬에서 쇼핑하며 1만526원 이상 절약했던 것으로 볼 수 있다.

티몬에서 신용카드를 이용자를 카테고리별로 분석한 결과 고가상품의 분포가 높은 여행·레저가 19%로 가장 높았다. 이어 패션·뷰티 17%, 식품·생활 16%, 가전·디지털 11%, 출산·유아동이 10%등의 순이다.

할부의 경우 연령대가 높을수록 이용비중이 높았다. 20대는 8%에 머무는 반면 30대는 10%, 40대는 11%, 50대는 12%, 60대이상은 13%에 이른다. 할부 이용 개월 수는 5개월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37%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이 3개월 24%, 6개월이 19%였다. 10개월 이상을 이용하는 사람도 2%이상으로 조사됐다.

이는 연령대가 높을수록 고가상품을 찾는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티몬 측은 분석했다.

대표적으로 여행카테고리의 경우 30대의 1인당 구매금액보다 40대의 1인당 구매금액이 33%높았으며 50대는 40대보다도 11%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앞으로 소비자 혜택을 높일 수 있도록 카드사와 제휴관계 강화는 물론 다양한 할인 수단들을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에도 카드사들과 협력해 최대 1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2만원 이상 구매 때 1만원 할인,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김준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고객들이 티몬에서 쇼핑 할 때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만 잘 사용해도 충분하게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카드사별 제공 혜택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최근 IBK기업은행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BK TMON카드’를 출시했다. 올해 말까지 티몬에서 1만2000원 이상 사용 때 1만원 청구할인 4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3장, 2만원 카드 쿠폰 등 총 8만23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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