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프엔디에서 론칭한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울프치킨’이 11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하며, 불황에도 거침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1호점을 오픈, 빠른 안정화를 이어가며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들은 11월 이달에만 연신내 로데오점, 뚝섬유원지점, 명일동점 등의 오픈을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후발주자로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색다른 메뉴구성에서 살펴볼 수 있다.

더욱 맛있게, 더욱 바르게, 더욱 건강하게 튀긴 치킨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색다른 치킨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영양이 높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을 주는 100% 해바라기씨유를 사용한다. 해바라기씨유는 비타민A와 비타민E 함유량이 높아, 노화예방은 물론이고 성인병 예방 과 뇌졸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다양한 메뉴구성은 젊은 세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도 충분하다. 기본 메뉴 구성이 한 마리 반으로 되어 있으며, 3가지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구성을 자랑하고, 웨지감자를 비롯해 알 새우칩, 샐러드, 치킨 무,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500ml 캔 2개가 서비스로 제공되는 등 알찬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그 밖에도 쉽게 지나쳐 갈 수 있을 법한 용기에 차별화를 두었다. 치킨 무의 용기는 기존 플라스틱 형태에서 벗어나 사용 후 재활용이 가능한 케이스로 제공해 남다른 센스로 특히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우주에프엔디는 아메리캔&텀블리카노 커피전문점 ‘우주라이크커피’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배달 주문 시, 타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일반 페트 대신 ‘울프치킨’만의 음료를 캔으로 즉석 밀봉, 아메리캔 및 에이드, 음료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음료를 캔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페트병과 다르게 김이 쉽게 빠지지 않고, 음료는 기존 치킨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두어 탄산부터 에이드, 맥주 중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과 다양한 사이드메뉴의 알찬 구성은 젊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고 재활용이 가능하고, 간편한 용기 사용은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면서, “이 기세를 몰아 치킨의 맛부터 용기까지 품격 있게 즐길 수 있어 별 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으며, 창업자금이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보라 기자 (bora@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