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사인 P&G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막을 100여일 앞둔 가운데 땡큐맘(Thank You Mom) 캠페인의 일환으로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한국 P&G 제공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사인 P&G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막을 100여일 앞둔 가운데 땡큐맘(Thank You Mom) 캠페인의 일환으로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한국 P&G 제공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사인 P&G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막을 100여일 앞둔 가운데 땡큐맘(Thank You Mom) 캠페인의 일환으로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우리 모두가 어머니의 시선으로 서로를 바라본다면 세상이 얼마나 다채롭게 변할 수 있는지 상상해 보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이번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편은 총 여섯 가지 이야기를 통해 주변의 편견과 상관없이 자녀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최고의 지원군으로서 어머니의 역할을 조명, 어머니의 시선으로 바라본 선수들의 도전과 올림픽 정신을 표현했다. 특히 운동선수로서 성장해 온 여정, 개인적 배경 등이 이번 캠페인 주제인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여러 선수들로부터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가족들의 지지와 응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후 1998년과 2002년 올림픽에서 2개의 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미국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 ‘미셸 콴(Michelle Kwan)’ ▲3번의 내셔널 챔피언 및 국제경기에 최초로 출전한 아랍에미레이트 출신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 ‘자하라 라리(Zahra Lari)’ ▲2014 소치 동계올림픽대회 올림피언이자 서아프리카를 대표하는 최초의 올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선수인 토고의 ‘마틸드 프티장(Mathilde Petitjean)’ ▲2014 소치 동계올림픽대회 올림피언이자 최초의 여성 스키점프 금메달리스트인 독일의 ‘카리나 포크트(Carina Vogt)’ 등이다.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사인 P&G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막을 100여일 앞둔 가운데 땡큐맘(Thank You Mom) 캠페인의 일환으로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한국 P&G 제공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사인 P&G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막을 100여일 앞둔 가운데 땡큐맘(Thank You Mom) 캠페인의 일환으로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한국 P&G 제공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최근 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55%의 선수들은 성장기에 주변의 편견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대부분인 99%가 어머니의 믿음으로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었다고 응답한 바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캠페인에 영감을 부여한 미국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 출신인 미셸 콴(Michelle Kwan)은 “영상을 보면서 올림픽 무대에 서기까지 저와 어머니가 함께 걸어온 여정을 떠올려봤다”며 “주변의 그 어떤 편견과는 상관없이 어머니의 사랑과 지지로 어려움을 극복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한국피앤지(P&G, 대표 김주연)는 이번 땡큐맘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상화·이승훈·박승희 (스피드스케이팅), 최민정(쇼트트랙), 윤성빈(스켈레톤) 등 총 5명의 올림픽 선수와 대한민국 여자아이스하키팀을 후원한다. 또 올림픽을 앞두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선수들의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 및 평창조직위와 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상화 선수는 “어머니는 늘 주변이 아닌 앞을 보고 정도(正道)를 걸으라고 조언해 주셨고, 그 덕분에 오늘날의 제가 있게 되었다”며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P&G 땡큐맘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주연 한국 P&G 대표는 “세상 모든 어머니와 함께하는 P&G는 이번 땡큐맘 캠페인을 통해 어머니의 사랑이 세상 그 어떤 편견 보다 위대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며 “편견을 극복하게 하는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영화 봄베이 비치(다큐멘터리 Bombay Beach)와 러브 트루(LoveTrue)의 엘머 하렐(Alma Har’el) 감독이 연출한 ‘편견을 넘는 사랑(Love Over Bias)’ 영상은 전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TV 광고 및 P&G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피앤지 #땡큐맘2018 #편견을넘는사랑 #LoveOverBias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세상 모든 어머니를 후원합니다 (Proud Sponsor of Moms)’라는 주제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처음 시작된 P&G의 땡큐맘 캠페인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대회 ‘키즈(Kids)’, 2012 런던 하계올림픽대회 '땡큐 마마(Thank You Mama) – 베스트잡(Best Job)’, 2014 소치 동계올림픽대회 '넘어져도 일어나는 이유(Pick Them Back Up)', 2016 리우 하계올림픽대회 '스트롱(Strong)' 등 매 올림픽마다 독창적인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며 명성있는 각종 국제 어워드를 휩쓸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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