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사장 서성원)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1월 1일, 역대 최대 하루 거래액인 51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11번가 제공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1월 1일, 역대 최대 하루 거래액인 51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가 11월 첫날부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1월 1일, 역대 최대 하루 거래액인 51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11번가 측은 “e커머스 업계가 11월을 겨냥해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11번가는 지난해 11월 1일 기록한 460억원의 거래액 보다 10% 이상 증가한 성과를 이뤄냈다”며 “ 당일 하루 동안 1분당 3600만원 어치가 팔려나간 셈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11월 1일이 화요일보다 거래액이 10% 가량 감소하는 수요일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올해 더 많은 성과를 거둔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모바일 방문자가 급증해 11월 1일 하루에만 11번가 모바일 앱 UV(순방문자수)가 평소보다 50% 증가한 180만명에 달했고, 모바일 거래비중이 70%를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1일 00시부터 선보인 이슈 상품들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완판 행렬을 이어나갔다고 한다.

실제로 ‘CU편의점 이용권-킨더초콜릿조이보이’(750원) 5000개는 판매 30분만인 00시 30분에 완판되며 흥행몰이를 했다. ‘컬럼비아 덕 다운 패딩’(2만9000원)은 오전9시에 2000장 완판, ‘LG신형 UHD TV’(119만9000원) 200대는 낮12시 완판, ‘아웃백 1만1000원 이용권’(1500원)은 오후 2시에 준비된 30만 여장이 모두 팔렸다.

이어 ‘레베카 뮤지컬 티켓’(2만8000원부터) 1100장은 오후 4시, ‘LG그램 노트북’(79만9000원) 150대는 오후 5시, '코렐 10인 40p 홈세트'(11만8300원) 700개는 오후 7시, ‘브라운 네이처 물티슈 랜덤박스’(1만2900원) 1만개는 오후 11시에 완판됐다.

이런 상황은 2일도 이어져 ‘꼼데가르송 컨버스 척테일러 하트 스니커즈’(9만9000원) 300켤레가 오전 9시 30분에 모두 판매 완료됐다.

또 111개 인기상품을 대상으로 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1일에 8만명의 고객이 40만건의 구매예약을 응모해 호응을 얻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픈 첫날부터 성공적인 판매 성과를 기록한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은 오는 11일까지 7000여개의 ‘십일절 딜’을 앞세워 흥행몰이를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십일절 딜’은 업계 최저가 수준의 할인 상품들과 국내·외 1위 브랜드사와 협업해 만든 브랜드 상품들로 카테고리별 최대 50% 저렴한 대표 상품들을 행사 기간 내놓는다. 이어 숫자 ’11’이 겹치는 오는 11월 11일에는 보다 강한 혜택의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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