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부회장)는 OLED TV패널의 10월 판매량이 LG전자, 소니, 필립스 등 주요 글로벌 TV고객사의 판매량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월대비 2배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회사 OLED TV패널 판매량은 10월 월 판매 기준 처음으로 2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11월에는 판매계획이 21만대를 넘어섰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처음 OLED TV를 출시한 소니의 OLED TV판매가 호조를 보인데 힘입어, 2000달러 이상 북미 프리미엄 시장의 메인시장인 55인치, 65인치 TV시장에서 OLED TV 세트 판매 수량과 금액 모두 74%의 점유율(9월 NPD 북미 집계 기준)을 달성했다.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OLED Day'행사에 참석한 글로벌 TV업체 및 업계 전문가들이 OLED TV의 프리미엄TV시장 석권을 축하하고 있다.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OLED Day'행사에 참석한 글로벌 TV업체 및 업계 전문가들이 OLED TV의 프리미엄TV시장 석권을 축하하고 있다.

소니는 북미에서 수량기준 9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1배 성장했고, 유럽에서는 필립스가 3분기에 전 분기 대비 5.9배 판매량이 급증했다. LG전자 판매량도 북미와 유럽을 통틀어 9월 한달 간 전월 대비 1.5배 급성장하는 등 주요 고객사의 OLED TV판매량이 급증했다.
이처럼 글로벌 OLED TV패널 판매량이 급성장하고 있어 OLED는 프리미엄TV시장의 대세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 OLED TV판매량은 올해 150만대 규모로 예상했던 시장조사기관들의 전망치를 뛰어넘어 170만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에도 270만대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OLED가 프리미엄 TV시장의 대세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으며 자사의 생산 캐파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