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오는 11월 3일까지 대학원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기술융합전공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오는 11월 3일까지 대학원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기술융합전공 제공

최근 학사 학위만으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졌다. 때문에 확실한 분야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가지고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오는 11월 3일까지 대학원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UX, 인간공학, 서비스디자인의 디자인 분야와 기계 및 전자, 건축, SW의 공학 분야, 심리학, 마케팅, 경영의 비즈니스 분야의 융합교육으로 디자인 전공자와 공학 전공자가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전공이다.

또 융합형 인재, 창의형 인재, 실무형 인재, 공학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상품개발 전 과정의 융합형 프로젝트 수행과 산업체 전문가의 지도를 통해 다양한 전공자와 함께 팀을 이루어 산업체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예술, 인문, 공학 등의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공의 교수진 및 전문가가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 가능 조건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 또는 2018년도 2월 취득 예정자 혹은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어야 한다.

디자인기술융합전공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대학원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국가장학금 지급과 연구비가 제공되는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지난 20일에 석사과정 모집 설명회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건축공학과를 비롯해 심리학, 마케팅, 경영과 관련된 학과의 융합교육으로 최적의 교육환경 구축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고의 융합 대학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