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패션브랜드 매출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국내 패션산업 발전 및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이 패션브랜드 매출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국내 패션산업 발전 및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이 자사 패션브랜드 매출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국내 패션산업 발전 및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1일 서울 동대문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7 헤라 서울패션위크’ 피날레 행사에서 ‘J BY 패션발전기금’ 총 2억3000만원을 디자이너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J BY 패션발전기금’은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유망한 중견 및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홈쇼핑과 세계적인 디자이너 정구호씨가 협업해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J BY’의 판매수익으로 조성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4년째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면서 디자이너들의 노력과 열정을 현장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며 “국내 패션산업 발전과 디자인 창작 활동에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 동안 판매된 ‘J BY’ 수익의 일부를 패션발전기금으로 조성해 디자이너들에게 전달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지원금은 서울패션위크 마지막 공식 행사로 진행된 ‘서울패션위크 어워드’ 수상자의 부상 형식으로 전달됐다. 서울패션위크 참가자 중 국내·외 심사위원에 의해 최고 득점자로 선정된 우수 디자이너에게 주는 것으로, ‘Best 디자이너’로 선정된 블라인드니스(신규용, 박지선 디자이너)에게 2억원을, ‘Best 신진 디자이너’로 선정된 한철리 디자이너에게 3000만원을 지원했다.

현대홈쇼핑은 내년 10월 예정인 '2019 S/S 서울패션위크'에서도 ‘J BY 패션발전기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최근 홈쇼핑 채널은 프리미엄 패션 및 디자이너 패션의 유통 채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홈쇼핑 패션브랜드 판매수익의 일부를 국내 디자이너에게 지원함으로써, 한국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데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과 정구호 디자이너가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J BY'는 정구호 디자이너만의 단아한 스타일로 전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으며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약 700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