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여학생기숙학원이 수능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가장 실전 문제와 가깝다고 알려진 모의고사 문제와 성적 등을 토대로 1대1 학습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해냄여학생기숙학원 제공
해냄여학생기숙학원이 수능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가장 실전 문제와 가깝다고 알려진 모의고사 문제와 성적 등을 토대로 1대1 학습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해냄여학생기숙학원 제공

해냄여학생기숙학원이 수능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가장 실전 문제와 가깝다고 알려진 모의고사 문제와 성적 등을 토대로 1대1 학습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오는 11월 16일에 실시하는 이번 수능은 영어 영역 절대평가가 시행되는 점이 기존 시험과 다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의하면 응시원서 접수인원은 59만3527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앞으로 다가온 수능에 대비해 수험생들은 실전 문제를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있으며, 지난 6월과 9월 모의고사 그리고 이번 10월 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한 전국연합학력평가 등으로 실전 감각을 익히고 있다.

해냄기숙학원은 수험생들에게 최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10월 모의고사를 포함해 지난 실전 모의고사 시험 성적을 토대로 개인별 수능 분석노트를 작성케 하고 개인별 취약과목을 정확히 분석해 맞춤형 학습설계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진학을 원하는 대학에 맞춰 상담을 실시하고 입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학원에서는 수능 당일에는 평소 실력을 낼 수 있게끔 기숙학원 근처 수능고사장에서 수능에 응시하게 해 컨디션 유지를 돕고 있다. 학생들의 평소 체력유지와 건강을 위해 매일아침 아침체조를 실시하고 전용헬스장을 완비해 러닝머신, 자전거, 탁구 등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주 1회 필라테스 수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학원 주위에 메타세콰이어 나무로 둘러싸인 산책길을 조성해 지친 심신의 건강한 휴식을 돕고 있기도 하다.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단독 건물 내에 모든 시설물을 갖추고 있으며 건물 입구 안내데스크에는 여선생님이 상시 근무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학원 내·외부에 CCTV를 설치해 수시로 안전을 체크하고 있으며 각 층마다 여자 선생님이 같이 숙박해 학생들을 살피고 있다.

변화하는 수능에 맞춘 개인별, 수준별 강의를 추천하는 등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돕고 학습매니저라고 불리는 선생님들의 1대1 학습 피드백을 통해 체계적이고 완전한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수학 단원별 특강의 경우 다른 학원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단기간에 부족한 수학 단원을 보충하고 수학 점수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 학원 이동원 원장은 “막바지 수능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더 높은 성과를 바라기보다, 지금까지의 컨디션과 성적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정신적으로 흐트러지지 않게 할 수 있도록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라며 “10월 모의고사 이후, 대학입시 전략이나 학습 계획에 대한 부분을 학생 개개인과 상담해 방향을 바로잡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능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12월 말을 시작으로 5주간 진행될 예정인 겨울 몰입학습캠프도 계획중이다. 예비 고등학교 2학년, 3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예비고2 해냄 28반’, ‘해냄 예비고3 독학 몰입학습 캠프’를 통해 수업이 진행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