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반려동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롯데닷컴,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 오픈

발행일시 : 2017-10-08 00:00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2일부터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닷컴 제공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2일부터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닷컴 제공>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으면서 강아지와 고양이로 대표되던 반려동물 종류도 파충류, 토끼, 고슴도치 등으로 점차 세분화되고 있다.
 
다양해진 반려동물 수만큼이나 커져버린 반려인들의 양육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이 전문가 무료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지난 2일부터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미뚜뚜 무료상담 코너에서는 반려동물의 훈련, 질병, 영양상태 등 관련 고민에 대한 종류를 먼저 선택한 뒤 문의사항을 남기면 된다.
 
해당 내용을 확인해 현직 수의사나 훈련사가 상황에 맞는 답변을 직접 달아준다. 특히 질문 작성 때 사진도 함께 첨부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해결 방안을 전문가로부터 조언 받을 수 있다.
 
답변은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지며, 72시간 이내에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수의사 2명,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훈련사 5명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2일부터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미뚜뚜’의 ‘전문가 무료상담’ 서비스 화면. 사진=롯데닷컴 제공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2일부터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미뚜뚜’의 ‘전문가 무료상담’ 서비스 화면. 사진=롯데닷컴 제공>

미미뚜뚜의 ‘전문가 무료상담’ 코너는 모바일 롯데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롯데닷컴 검색창에 ‘미미뚜뚜’를 입력한 뒤 나오는 ‘전문가 무료상담’ 배너를 클릭하거나 ‘수의사 상담’을 입력하면 해당 코너를 바로 찾을 수 있다.
 
이에 앞서 롯데닷컴 미미뚜뚜는 지난 8월, 고객이 키우는 반려동물의 종류, 생년월일, 성별, 고민정보 등을 입력하면 전문MD가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별 추천 상품을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아이정보 입력’을 선보인 바 있다.
 
롯데닷컴은 ‘아이정보 입력’과 ‘전문가 무료상담’ 등 특화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쇼핑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면서 필요한 훈련법이나 건강관리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며 “궁금증 해소뿐만 아니라, 병원이나 훈련 등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없애기 위해 무료 상담소를 오픈하게 됐다”라고 해당 서비스 운영 취지를 밝혔다.
 
‘미미뚜뚜(MIMI TOUTOU)’는 프랑스어로 ‘야옹이와 멍멍이’를 뜻하며, 사료와 용품 등의 쇼핑뿐 아니라 반려인들이 서로 교류하고, 정보를 나누고, 양육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는 반려동물 커뮤니티 종합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다. 미미뚜뚜는 장애견들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한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