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가 다가왔다. 긴 연휴인 만큼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바쁜 일상 탓에 아직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경우라면 국내 여행지로 눈을 돌려봐도 좋다. 서울과 멀지 않은 곳에서도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한 곳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강원도 원주도 이러한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서울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음은 산과 강,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원주 뮤지엄 산과 오크 밸리, 박경리 문학관, 구룡사, 한지 테마파크, 돼지 문화원 등 가족과 연인 단위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도 풍성하다.

원주 단계동 맛집 ‘게먹고 회먹고’도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로 알려졌다. 게찜 전문점으로서 메뉴는 대게, 홍게, 랍스타, 털게, 킹크랩 등으로 식재료 대부분을 주문진 산지에서 직접 공수하고 있다. 최상급의 재료와 서비스를 통해 호평받는 곳으로 원주 현지인에게도 인정받은 맛집이다.

또한, 원주 맛집 게먹고 회먹고에서는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인상적이다. 홍게와 참굴을 합리적인 가격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냉동 홍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80%에 달하는 수율 좋은 것만 취급하고 있으며, 참굴은 통영에서 중간 유통 과정 없이 들여와 합리적이다.

홍게 무한리필 메뉴 선택 시 미역국과 샐러드 등의 메뉴가 함께 제공되며, 셀프바를 통해서는 간단한 밑반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게 내장에 비벼낸 게딱지 볶음밥과 게 라면까지 다양한 식사메뉴도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이윤진 기자 (yj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