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간의 긴 추석 연휴를 맞이해 모바일 게임들마다 특색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29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 동안 이어지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각 게임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우선 선데이토즈는 ‘애니팡3’ 출시 1주년을 맞아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추석 송편 모으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블록을 격파해 모으는 송편에 따라 아이템과 유료 재화 등 매일 바뀌는 3가지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기간 중 수집한 송편에 따라 증정되는 선물 응모권은 잼 5000개, 하트 300개, 1,00만 코인 등 역대급 경품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게임빌은 자사 인기 게임인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피싱마스터’, ‘워오브크라운’ 등 4종의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

‘별이되어라!’는 추석 연휴를 맞아 받고 싶은 선물을 투표, 가장 많이 득표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내달 11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매일 ‘영웅 선택권’ 1장을 제공하며,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SSS급 동료뽑기권’과 ‘루비’를 지급하고 버닝 포인트 소모를 감소시키는 특별한 버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유저들에게 이벤트 ‘기념 주화’와 ‘초월 펫 조각’을 지급하고 ‘피싱마스터’는 내달 10일까지 모든 낚시터의 입장 제한 해제와 함께 신규 코스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오브크라운’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공식 카페의 공지글에 댓글로 유저들 간에 덕담을 나누는 ‘덕담 나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댓글을 남긴 유저들에게 ‘크리스탈’과 ‘영웅 소환권’을 제공한다.

넥슨은 ‘AxE’, ‘다크어벤저 3’ 등 인기 모바일게임 8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AxE’와 ‘다크어벤저3’에서는 ‘송편대첩’ 등 게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송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오는 10월 9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해진 시간마다 ‘윷가락 던지기’ 기회가 제공되며, ‘윷’, ‘모’ 등 던지는 결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테일즈런너R’, ‘M.O.E.’, ‘판타지워택틱스R’, ‘영웅의 군단’등도 게임의 특성이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컴투스도 RPG, 전략,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 9종에서 다채로운 형태의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먼저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룬 또는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룬을 직접 제작하거나 강화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몬스터를 획득하거나 진화 시키면 크리스탈, 빛어둠소환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원더택틱스’는 달의 조각을 수집하는 목표를 모두 완료하면 6성 전설장비 소환서를 지급하는 ‘한가족 달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에서는 10월 4일부터 9일까지 골드, 경험치, 영웅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 ‘마제스티아’에서는 연휴 기간동안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신규 캐릭터를 획득하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골프스타와 사커스피치리, 낚시의 신 등 스포츠 게임에서도 아이템 추가 지급 등 다양한 한가위 혜택이 이어진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