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주류업계 소식] 오비맥주 ‘거장 셰프 고든 램지 모델로 광고 선봬, 스텔라 전용 영화 상영관도 운영’, 하이트진로 ‘‘떼땅져’ 마케팅 강화 및 기린 新맥주, 와인 2종도 출시’, 롯데주류 '클라우드 마스터 인

발행일시 : 2017-09-30 00:00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셰프이자 유명 TV 프로그램 진행자인 고든 램지가 한국의 음식과 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신규 TV 광고를 지난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셰프이자 유명 TV 프로그램 진행자인 고든 램지가 한국의 음식과 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신규 TV 광고를 지난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가 세계적인 스타 셰프 고든 램지와 함께 한국 맥주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오비맥주(대표 김도훈)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셰프이자 유명 TV 프로그램 진행자인 고든 램지가 한국의 음식과 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신규 TV 광고를 지난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TV 광고는 까다로운 미식가로 알려진 고든 램지의 객관적인 맛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카스의 특색과 우수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치맥(치킨+맥주)’, ‘삼맥(삼겹살+맥주)’, ‘피맥(피자+맥주)’ 등 기름진 음식과 라거 맥주의 궁합을 즐기는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고든 램지의 시선에서 솔직하고 유쾌하게 담았다.
 
또 한국 ‘마스터셰프 코리아4’ 준우승자인 셰프 겸 모델 오스틴강이 인생의 롤모델인 고든 램지를 만나 한국의 음식 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치맥’과 ‘삼맥’을 즐기는 장면도 등장한다.
 
카스의 새 모델로 발탁된 고든 램지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인 미슐랭 스타를 16개나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정상급 마스터 셰프이다. ‘헬’s 키친, ‘마스터 셰프’, ‘램지의 키친 나이트메어’ 등 유명 TV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허를 찌르는 독설로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고든 램지는 평소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남달라 미국 LA에 있는 한국 식당에도 자주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광고 촬영지인 LA 한국 식당에서도 평소 즐겨 쓰는 표현인 ‘Bloody(끝내주다)’를 연발하며 “삼겹살의 고소한 풍미와 치킨의 바삭거리는 식감이 카스의 톡 쏘는 맛과 잘 어울린다. 특히 맥주 맛은 ‘끝내주게 신선하다(Bloody fresh)’”고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오비맥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캔 칵테일 `믹스테일 아이스(MixxTail ICE)`의 신규 광고 `홀짝홀짝 칵테일 어때?` 두 편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캔 칵테일 `믹스테일 아이스(MixxTail ICE)`의 신규 광고 `홀짝홀짝 칵테일 어때?` 두 편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또 신개념 프리미엄 캔 칵테일 ‘믹스테일 아이스(MixxTail ICE)’의 신규 광고 ‘홀짝홀짝 칵테일 어때?’ 두 편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집에서’, ‘피크닉에서’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는 ‘믹스테일 아이스’가 혼술, 홈술, 피크닉, 캠핑 등 요즘 젊은 층의 음주 스타일을 반영한 칵테일이라는 점에 착안했다.
 
특히 칵테일을 가볍게 마실 때 나는 소리인 ‘홀짝홀짝’과 홀수와 짝수를 의미하는 ‘홀짝홀짝’의 발음이 같은 점을 활용해 나홀로, 또는 다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믹스테일 아이스’의 특징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오비맥주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벨기에 전통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 브랜드 전용관 개관에 맞춰 `주아 드 비에(Joie de bi <오비맥주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벨기에 전통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 브랜드 전용관 개관에 맞춰 `주아 드 비에(Joie de bi>

오비맥주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벨기에 전통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 브랜드 전용관 개관에 맞춰 ‘주아 드 비에(Joie de bière)’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주아 드 비에’란 ‘맥주가 주는 즐거움’을 뜻하는 말로, 스텔라 아르투아가 일상 생활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로 선택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행사 기간 CGV 청담 씨네시티 9층에 브랜드 전용관을 마련한다. CGV 홈페이지에서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전용관 티켓을 구매한 고객들은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와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전용관에서는 올가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킹스맨: 골든 서클’을 비롯해 ‘라라랜드’, ‘이터널 선샤인’ 등 스텔라 아르투아가 CGV와 함께 선정한 영화 5편을 상영한다.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관 티켓은 일반 티켓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하며, 맥주는 만 19세 이상 고객에게만 신분증 확인 후 제공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영화관 1층에 유럽풍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공간’도 마련해 12월까지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바, 재즈바, 포토월 등으로 구성된 공간에서 벨기에 최고의 필스너로 꼽히는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나만의 챌리스 갖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세계적인 명품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와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세계적인 명품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와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세계적인 명품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와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2014년 국내시장에 정식출시 된 ‘떼땅져’는 지금까지 일반 레스토랑 및 백화점위주로 판매되어 왔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떼땅져를 셀럽들의 핫플레이스인 클럽, 바 및 국내 5성급 호텔에 리스팅하는 등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 제품은 프랑스 샹파뉴 지방에서 가장 많은 자사 소유 포도밭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수출하는 마켓리더이다. 에어프랑스를 비롯한 주요 항공사 퍼스트 클래스 샴페인으로 제공되고 있는 떼땅져는 샴페인하우스로는 최초로 FIFA 공식샴페인으로 선정되는 등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했다.
 
지난 5월에는 작황이 좋았던 해의 제품들에 유명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프린팅한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빈티지 브뤼 2008’ 14번째 에디션을 국내 300병 한정해 선보이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또 일본 기린사(社)가 출시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그랜드 기린 IPA(인디언 페일 에일, 사진 왼쪽 첫 번째)’ ‘그랜드 기린 JPL(재팬 페일 라거)’ 2종을 선보였고 이탈리아 전설의 와인로 꼽히는 ‘달 포르노 로마노(사진 중앙)’와 아르헨티나 가성비 와인 ‘나바로 꼬레아스’도 출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측은 또 일본 기린사(社)가 출시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그랜드 기린 IPA(인디언 페일 에일, 사진 왼쪽 첫 번째)’ ‘그랜드 기린 JPL(재팬 페일 라거)’ 2종을 선보였고 이탈리아 전설의 와인로 꼽히는 ‘달 포르노 로마노(사진 중앙)’와 아르헨티나 가성비 와인 ‘나바로 꼬레아스’도 출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측은 잇따라 신제품도 선보이며 틈새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일본 기린사(社)가 출시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그랜드 기린 IPA(인디언 페일 에일)’ ‘그랜드 기린 JPL(재팬 페일 라거)’ 2종을 선보였고 이탈리아 전설의 와인로 꼽히는 ‘달 포르노 로마노’와 아르헨티나 가성비 와인 ‘나바로 꼬레아스’도 출시했다.
 
‘달 포르노 로마노’은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 있는 로마노 달 포르노 가문의 와이너리로 1983년 첫 빈티지가 생산된 이래 짧은 역사임에도 최고 반열에 올랐다.
 
이탈리아의 로마네꽁티라 불리고 있는 이 와인은 기존의 아마로네를 뛰어넘는 높은 가격에도 압도적 품질을 보여 세계 유수의 와인평론가 및 와인평론지의 찬사를 받아왔다.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달 포르노 로마노는 의심할 여지없는 베네토 지역의 리더로 이들의 아마로네 (Amarone)와 발폴리첼라(Valpolicella)와인은 점수로 평가할 수 없는 복잡함과 풍부함을 보여준다’라고 평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와인은 2011 빈티지로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Dal Forno Romano Amarone)’와 ‘달 포르노 발폴리첼라 수페리오레(Dal Forno Valpolicella Superiore)’다.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내륙에서부터 전량 특수 냉장차 및 항공편으로 수입을 진행하는 등 이탈리아 산지의 품질과 맛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달 포르노 로마노의 아이콘 와인인 ‘아마로네’는 극도의 솎아내기와 3개월 간의 아파시멘토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연간 1만5000병 가량만 생산하지만,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에는 생산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2005년과 2007년은 생산하지 않았다.
 
세계적 와인전문지 디켄터(Decanter)에서 ‘죽기 전에 마셔야 할 와인 100선’에 선정했으며, 로버트파커는 2011 빈티지에 96점, 2009년 빈티지에 97점을 주는 등 굉장히 뛰어나고 보관가치가 높은 와인으로 평가했다. 층층이 펼쳐지는 복합적인 다양한 향과 입안을 가득 채우는 폭발적인 와인의 질감이 특징으로 한국에는 오직 420병만 출시된다.
 
‘나바로 꼬레아스’는 아르헨티나 와인수출량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국가대표 와인기업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말벡(Malbec) 품종 와인을 수출하는 페냐플로 그룹사(Grupo Penaflor)의 전략적 브랜드이다.
 
1798년 안데스산맥에 첫번째 와이너리를 설립한 이래로 200여년을 이어오고 있는 나바로 꼬레아스는 프리미엄 와인생산자로 세계적 주류품평회인 IWSC에서 ‘2015 올해의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생산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나바로 꼬레아스’는 레드와인 10종, 화이트와인 5종 등 총 15종이다.

롯데주류는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를 더욱 풍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마스터(Kloud Master)’ 인증 마크를 부착하고 있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는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를 더욱 풍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마스터(Kloud Master)’ 인증 마크를 부착하고 있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는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를 더욱 풍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마스터(Kloud Master)’ 인증 마크를 부착하고 있다.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은 맥주 기자재 종류, 맛있는 생맥주의 요건, 생맥주 라인 세척 방법, 전용잔 관리 방법 등 생맥주 품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Draft Quality Seminar)’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165개 매장이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으로 인증 받았다. 롯데주류는 연말까지 360여개 업체가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생맥주의 맛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 관리에 의해 결정된다”며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후에도 본사 차원에서 지속적인 피드백과 관리를 통해 최상의 생맥주를 맛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