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9월의 마지막 일요일이 찾아왔다. 다음 주 일요일(10월 1일)은 10월의 첫 번째 일요일이면서 본격적인 추석 연휴의 두 번째 날이 된다. 이런 가운데 9월 24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전국 3분의 2 점포가 휴무로 문을 닫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어느덧 9월의 마지막 일요일이 찾아왔다. 다음 주 일요일(10월 1일)은 10월의 첫 번째 일요일이면서 본격적인 추석 연휴의 두 번째 날이 된다. 이런 가운데 9월 24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전국 3분의 2 점포가 휴무로 문을 닫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어느덧 9월의 마지막 일요일이 찾아왔다. 다음 주 일요일(10월 1일)은 10월의 첫 번째 일요일이면서 본격적인 추석 연휴의 두 번째 날이 된다.

이런 가운데 9월 24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전국 3분의 2 점포가 휴무로 문을 닫는다.

하지만 매월 두 번째와 네 번째 수요일 등에 쉰 점포와 별도로 휴무일은 지정·운영하고 있는 점포들은 24일에 정상 영업한다.

실제로 이마트의 경우 24일에는 서울 지역의 모든 점포가 휴무하는 가운데 오는 25일과 27일, 그리고 지난 23일 쉬었던 제주지역 점포들이 정상 영업한다.

먼저 지난 11일 영업을 하지 않은 인천점과 제주지역 3개 점포(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충주점, 기타 요일에 쉬었던 태백점 등이 이날 문을 연다.

또 다음 주 수요일인 27일 영업을 하지 않는 ▲인천의 인천공항점을 비롯해 ▲경기도의 SF하남T, 고양점T, 과천점,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덕이점, 도농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오산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킨텍스점T,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충청도의 보령점 ▲경상도의 경산점, 구미점, 동구미점, 상주점, 안동점, 영천점 ▲강원도의 강릉점, 원주점 등은 24일에 문을 연다.

홈플러스도 24일에는 오는 27일 쉬는 ▲경기도의 오산, 남양주진접, 김포, 풍무, 킨텍스, 포천송우, 고양터미널, 일산, 평촌, 안양 이외에 지난 13일 쉰 파주문산, 파주운정점이 문을 연다. 또 27일 쉬는 ▲강원도의 강릉, 삼척, 원주점 ▲경북/울산권의 안동, 문경, 구미, 경산점 ▲대전/충청권의 계룡, 보령점 등과 23일에 쉬었던 서귀포점이 이날은 정상 영업한다.

롯데마트의 경우에는 24일에는 서울지역에선 행당역점(27일 휴무)이 유일하게 문을 열고 영업을 하며 역시 27일 휴무에 들어가는 ▲경기도의 고양점, 구리점, 김포점, 덕소점, 동두천점(27일 영업), 마석점, 안성점, 양주점(27일 영업), 화정점, 오산점, 의왕점, 주엽점, 마장휴게소점(연중 무휴), 이천점 ▲강원도의 원주점 ▲충청도의 당진점, 홍성점 ▲경상도의 마산점, 삼계점, 시티세븐점, 진해점, 창원중앙점, 양덕점, 구미점, 김천점, 영주점 ▲전라도의 나주점과 23일 의무 휴업을 했던 제주점 등이 24일 정상 영업한다. 매월 10일과 25일 쉬는 충주점도 이날은 문을 연다.

한편 코스트코는 총 13개 점포 중 대구, 양평, 상봉, 대전, 양재, 부산, 광명, 의정부, 천안, 공세, 송도점 등 11개 지점이 매월 2번째, 4번째 일요일에 휴무하며 일산점(매월 2번째, 4번째 수요일)과 울산점(2번째 수요일, 4번째 일요일)은 별도로 휴점일을 지정해 문을 닫는다.

각 업체별 정확한 휴무 점포 안내는 이마트(http://store.emart.com/main/holiday.do), 홈플러스(http://blog.homeplus.co.kr/220971987328), 롯데마트(http://company.lottemart.com/bc/branch/holiday.do?SITELOC=DC009), 코스트코(https://www.costco.co.kr/store-finder#store-finder-map)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