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복음자리 ‘딸기잼’, 복음자리 ‘밀크스프레드’, 남양유업 '유기농 우유 옳은’, 올가홀푸드 ‘우리아이 과일채소 그대로’, 상하목장 ‘케피어12’, 투썸플레이스 ‘티 베리에이션’ 음료 2종. 사진=각 사 제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복음자리 ‘딸기잼’, 복음자리 ‘밀크스프레드’, 남양유업 '유기농 우유 옳은’, 올가홀푸드 ‘우리아이 과일채소 그대로’, 상하목장 ‘케피어12’, 투썸플레이스 ‘티 베리에이션’ 음료 2종. 사진=각 사 제공

최근 먹거리 안전이 중요한 사회 이슈로 떠오르면서 제품 속 원물의 함유량이나 기타 식품첨가물의 포함여부를 꼼꼼하게 따져 보는 ‘식품(Food)’과 ‘스펙(Spec)]을 조합한 신조어 ‘푸스펙(Foospec)’이 등장하기도 했다. 또 유기농 등 훌륭한 스펙을 자랑하는 이른바 ‘하이스펙(High-Spec)’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진심의 작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원재료의 맛과 특성을 최대한 살린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복음자리의 베스트 제품인 ‘딸기잼’은 대형마트 전용 PB제품을 제외하면 ‘딸기’와 ‘설탕’만을 넣어 만들어졌다. 원재료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그 외 첨가물은 넣지 않았으며 복음자리만의 비법으로 황금비율을 찾아내 국내산 딸기를 57% 함유했다.

이 업체의 ‘밀크스프레드’는 ‘Real Milk Spread’ 콘셉트와 걸맞게 우유함량이 69.9%로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의 유기농 우유 ‘옳은’은 우리나라의 1%뿐인 동물복지인증 목장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우유이다. 동물복지인증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정하는 제도로 농장 동물들이 충분한 복지 환경에서 사육되고 있다는 인증이다. 인증 및 절차가 까다로워 단 6개의 목장만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옳은 유기농 우유’는 충청남도 보령지역의 3개 목장에서 생산된다.

올가홀푸드의 ‘올가맘 우리아이 건강음료 과일채소 그대로’는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건강음료이다. 유기농 채소를 삶고 곱게 갈아 원물의 영양이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만들었다.

매일유업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은 ‘케피어12’를 선보였다. 국내 메이저 업계에서 최초로 출시한 이 제품은 12종의 케피어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 케피어의 어원이 ‘KEFIR’를 마셨을 때 느낀 ‘good feeling’을 번역한 터키어 ‘keif’에서 파생된 것처럼 색다른 청량감과 깔끔한 끝 맛을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투썸플레이스의 경우 세계적 명성의 ‘티더블유지 티(TWG TEA)’, 제주산 유기농 가루차를 사용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 2종을 전 매장 출시했다.

티 베리에이션(Tea Variation)은 차(茶)에 과일, 우유, 향신료 등을 넣어 새로운 음료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색다른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 2030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TWG 애플 시나몬 티’는 명품 차(茶) 티더블유지 티의 프렌치 얼그레이(French Earl Grey)를 우려낸 후 말린 사과칩, 시나몬 시럽을 넣었다. ‘오설록 말차 플랫 화이트’는 신선한 우유에 제주산 유기농 가루차를 섞은 후 에스프레소를 부어 내는 이색 티 베리에이션 음료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