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1년 동안 쭉~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현대백화점, 이색 추석 선물 '정기 배송 선물세트' 출시

발행일시 : 2017-09-19 15:38

'명인명촌' 장인이 재배한 제철 유기농 농산물…추석 이후 1년간 4회 정기 배송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을 맞아 명절 기간뿐 아니라 명절 이후 1년간 유기농 농산물을 정기 배송해주는 이색 선물세트 ‘1년 동안의 선물’을 내놨다고 밝혔다. '1년 동안의 선물' 상품 중 추석 이전 배송되는 '명인명촌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을 맞아 명절 기간뿐 아니라 명절 이후 1년간 유기농 농산물을 정기 배송해주는 이색 선물세트 ‘1년 동안의 선물’을 내놨다고 밝혔다. '1년 동안의 선물' 상품 중 추석 이전 배송되는 '명인명촌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추석 이후에도 1년 동안 계속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이색 정기 선물 배송 서비스가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을 맞아 명절 기간뿐 아니라 명절 이후 1년간 유기농 농산물을 정기 배송해주는 이색 선물세트 ‘1년 동안의 선물’을 내놨다고 밝혔다.

‘1년 동안의 선물’은 1년 중 가장 맛있는 시기에 수확한 과일이나 야채 등 제철 유기농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접 고객에게 보내주는 선물세트다.
 
보통 명절 선물세트가 설이나 추석 이전에 상품을 배송하는 게 일반적인데, 이 상품은 명절 기간뿐 아니라 명절 이후에도 1년간 4차례에 걸쳐 선물을 보내는 게 특징이다.

먼저 이번 추석 전에는 매실바다 매실액(420㎖), 마늘장아찌(250g), 표고버섯가루(80g)로 구성된 ‘명인명촌 선물세트’를 배송해주며, 이후 산지 수확시기에 맞춰 유기농 농산물을 1년간 총 4회 배송해준다.

내년 추석 전까지 배송되는 상품은 ▲해발 550m 강원 홍천의 고랭지 기후와 양지바른 농장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안금자 유기농 사과(부사 5㎏, 올해 11월 중순 배송)’ ▲전남 장흥 천연숲 노지의 참나무 원목에서 재배한 ‘곽석주 유기농 표고버섯(1㎏, 올해 11월 하순 배송)’ ▲‘김영습 유기농 남고 매실(5㎏, 내년 6월 배송)’ ▲‘박희태·이정하 유기농 의성 마늘(3㎏, 내년 7월 배송)’ 등이다.

해당 상품들은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장인(匠人) 4명이 직접 재배했다. 전통식품으로 가공하기 전 장인이 직접 재배한 원재료 농산물을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가격은 25만원이다.

상품들은 배송 1주일 전 알림 서비스와 함께 현지 작황 소식을 전달하는 ‘해피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농작물의 가격이 배송 시점에 오르더라도 추가 요금을 받지 않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년 동안의 선물’은 내년 추석 전까지 약 1년에 걸쳐 선물을 보낼 수 있어 평소의 고마움을 일회성이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2주에 1번씩 가정으로 생화를 배송하는 ‘더 플라워 꾸까 정기구독권’도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꽃 정기 배송 서비스는 프랑스·영국 등 유럽의 가정에서 흔히 이용하는 것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꾸까’의 월 정기 구독자만 4만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올 추석에 선보이는 상품은 2주에 한 번씩 총 4회 배송된다. 가격은 11만9600원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