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가을에는 가족 여행이나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곤 한다. 이 가운데 서울에서 불과 1시간 거리에 있는 강원도 원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는 대표 여행지로서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곤 한다.

원주 치악산과 구룡사, 간현원주레일파크, 뮤지엄 산, 오크밸리, 한지테마파크, 원주 허브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으며 곳곳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원주 맛집도 다양해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원주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주문진 대게 회타운’도 여행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산지에 가지 않고도 품질 좋은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대게 요리 전문점으로 원주를 찾는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도 즐겨 찾는 맛집이다.

메인 메뉴는 대게와 랍스타, 킹크랩 등이 있으며, 매일 새벽 주문진에서 직접 잡아 들여오는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선주 직판으로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직접 들여오는 해산물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지니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메인 메뉴 주문 시 함께 차려지는 스끼다시도 인기요인이다. 전복, 소라, 문어 등 싱싱한 맛의 해산물 스끼와 다양한 종류의 활어회, 각종 튀김, 생선구이, 콘치즈, 샐러드, 야채 무침 등의 음식이 차려지며, 새콤달콤한 맛의 물회를 서비스 메뉴로 제공한다.

또한, 원주 오크밸리 맛집 주문진 대게 회타운에서는 게딱지 볶음밥과 대게라면 등의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점심에는 특선 메뉴로 간장 새우 밥과 회덮밥, 물회 등의 별미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인근 직장인과 여행객들에게도 호평 받고 있다.

이윤진 기자 (yj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