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강화된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18.2’…‘퍼베이시브 공학 뮬레이션’으로 오차 적고 제품 개발기간 단축

발행일시 : 2017-08-24 00:00

앤시스(ANSYS)가 올 초 출시한 앤시스 18 및 앤시스 18.1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앤시스 18.2(ANSYS 18.2)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앤시스 18.2는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Pervasive Engineering Simulation)’ 기능을 강화했다.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품 초기 설계부터 최종 검증 단계까지 쉽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는 제품의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고, 재설계의 필요성도 줄여 제품 개발비용 절감 및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앤시스 18.2는 더 조용하고 가벼운 제품 제작을 위해 어쿠스틱 시뮬레이션(Acoustics simulations)을 도입했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스피커, 자동차 배기 시스템과 같은 제품들의 소음 레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음 예측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토폴로지 최적화(Topology optimization)도 지원한다. ANSYS AIM은 가장 이상적인 강도 등 원하는 결과값을 위해 시뮬레이션 설정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자기장을 포함해 시간에 따른 유체 흐름, 열 전달 및 입자의 흐름 등의 관리 기능도 향상됐다. ANSYS® SpaceClaim 또한 시뮬레이션을 위한 토폴리지 데이터의 전송을 향상시키고, 모델 유형에 관계 없이 3D 프린팅, 몰딩, 주조 등의 제조 과정에서 모델 검수를 위한 작업 속도를 향상시켰다.

자동차 및 기타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는 ANSYS 유체 역학 시스템 <자동차 및 기타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는 ANSYS 유체 역학 시스템>

전자기(Electromagnetics) 제품군은 안테나 배치 연구와 레이더 산란 시뮬레이션에서 앤시스 18.2의 시각광선추적능력(Visual Ray Tracing Capability)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고주파의 전자파와 대규모 환경의 상호작용을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RF 링크 분석(RF Link Analysis)은 전자기간섭(EMI)과 무선 주파수 간섭(RFI)이 있을 때 무선 링크 품질을 모델링 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ANSYS HFSS 3-D 환경에서 새롭게 통합된 Phi 메싱(Phi meshing) 기술을 탑재한 ‘앤시스 18.2’는 엔지니어가 큰 규모의 인쇄 회로 기판과 전자 패키지 시뮬레이션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앤시스 18.2의 유체 제품군은 빠르고 정교해진 CFD 모델을 바탕으로 높은 압력 및 여러 유체 혼합물과 같이 까다로운 조건들에 맞춘 설계를 할 수 있다.

또한, 앤시스 18.2는 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위해 결함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며 ANSYS medini analyze, ANSYS SCADE Architect, 앤시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모델링 툴을 통합한 툴킷을 제공한다. 이 툴킷은 안전 및 제어에 대한 업계 표준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 아키텍처 구축을 위한 단계별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앤시스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기술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많은 회사들이 제품 설계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 확보 및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시뮬레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은 자사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며 “앤시스 18.2는 향상된 속도와 정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현재 직면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첨단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