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설명회’를 8월 25일(금) 11~15시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경력단절 여성과 기관을 대상으로 경력복귀 지원사업 신청방법 안내 등을 소개한다. 또한 사회·경제·산업 트렌드 변화와 다양한 진로 소개 특강, 경력복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서 경력복귀를 준비하는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성공적 복귀를 위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총 3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는 WISET 사업담당자가 “2017년 하반기 사업공고 및 신청방법 그리고 경력복귀(예비자) 대상 교육프로그램”, 2부에서는 산업 트렌드 대응 및 진로설계에 대한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해 해당분야 전문가의 특강, 3부에서는 경력복귀 참여기관과 참여인력의 우수사례를 통해서 경력복귀의 어려움 극복방안 등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 자리에서 경력단절 9년 만에 기업연구소로 복귀하여 현재 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인 배주현(47세)씨가 경력복귀 준비 과정과 복귀 후 가정과 직장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한 경험과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설명회는 WISET 페이스북과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 참여는 무료이며, 임신·출산·육아·자녀 돌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미취업 여성과학기술인이나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및 연구소에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8월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10월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받는다. 1인당 연간 2100만원~2300만원, 최대 3년까지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인건비 및 연구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고에서는 약 180개 내외의 신규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