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YBM 어학원이 2018년 공무원 시험에 대비해 한국사 암기 비법 무료 특강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강남 YBM 어학원 제공
강남 YBM 어학원이 2018년 공무원 시험에 대비해 한국사 암기 비법 무료 특강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강남 YBM 어학원 제공

강남 YBM 어학원이 2018년 공무원 시험에 대비해 한국사 암기 비법 무료 특강을 벌인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약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는 한국사 설민석 강사가 나와 신석기 시대부터 일제 강점기까지, 외우기 힘든 한국사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외우는 방법들을 선보인다.

설민석 식 한국사 암기법은 수험가에서 설 강사의 호를 딴 ‘태건비기(太建秘記)’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가령 신미양요는 미국과의 전쟁으로 광성진에서 어재연이 이끄는 조선 수비대가 나서 싸웠는데, 이를 신미양요의 ‘미’와 미국의 ‘미’, 광성진의 ‘광’, 어재연의 ‘어’를 합쳐 ‘미미광어’로 외운다.

이를 설명하는 설민석 강사 강의 영상은 유튜브 및 포털 영상을 통해 확산되고 있다. 설 강사 특유의 재치와 유머 넘치는 강의와 실감나는 그래픽 연출이 합쳐진 강의 영상은, 수험생과 학생들 사이에서 역사에 대한 흥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무료 특강은 공무원을 지망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강의 수강 여부와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다. YBM 어학원 강남 센터 데스크에서 직접 혹은 전화로 신청하거나, YBM 어학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해도 된다. 특강 참석자 전원에게는 수험생 전용 단꿈 독서대를 증정한다.

한편 강남 YBM 어학원은 지난 7월, 설민석 공무원팀 강의를 개설해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이 팀은 한국사 설민석과 함께 노량진 1타 강사 출신인 영어 김태은, 국어 정원상으로 구성되어 YBM 강남센터에서 현장강의를, 단꿈공무원에서는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