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삼성 페이’가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했다. 2015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년만에 달성한 결과다.

지난해부터 성장세가 두드러진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결제 금액의 30%를 넘어섰다. 삼성 페이는 한번만 사용 등록을 하면 생체 인증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S, 노트와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뿐 아니라 준프리미엄 갤럭시 A, 갤럭시 J 등으로 삼성 페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 페이먼트 삼성 페이가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바일 페이먼트 삼성 페이가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페이’는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푸에르토리코, 브라질,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스웨덴, 아랍에미레이트, 스위스, 대만, 홍콩, 영국 등 18개 시장에서 상용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주요 은행을 비롯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 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 알리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특히 러시아에서는 모바일 결제 시장 성장세, 인도에서는 정부의 화폐 개혁과 현금 없는 사회로의 전환 등에 힘입어 월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17년 3월과 6월에는 각각 현지 ‘최고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삼성 페이’는 최근 현금영수증 모바일 카드를 제시해 현금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였고, ‘갤럭시 S8·갤럭시 S8+’에 탑재된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에서 음성으로 계좌를 확인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삼성 페이’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21일부터 진행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