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뷰티업계 소식] 올리브영 ‘폭염에 쿠션 매출 전년比 115% ↑’, 미샤 ‘피지에 4개 매장 동시 오픈’, 토니모리 ‘8월20일까지 궁셔리 빅 세일’, 왓슨스 ‘웻앤와일드 론칭 기념 뷰티클래스 성료’

발행일시 : 2017-08-19 00:00
대표적인 K-뷰티 화장품으로 꼽히는 쿠션 팩트가 폭염에 인기를 얻고 있다. 올 여름은 가마솥 폭염으로 사용하기 간편한 쿠션 제품의 수요가 더욱 증가한 가운데 피부 진정 기능까지 더해진 '저자극 쿠션'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8월 1~6일까지 열었던 쿨한특가전 포스터. 사진=올리브영 제공 <대표적인 K-뷰티 화장품으로 꼽히는 쿠션 팩트가 폭염에 인기를 얻고 있다. 올 여름은 가마솥 폭염으로 사용하기 간편한 쿠션 제품의 수요가 더욱 증가한 가운데 피부 진정 기능까지 더해진 '저자극 쿠션'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8월 1~6일까지 열었던 쿨한특가전 포스터. 사진=올리브영 제공>

대표적인 K-뷰티 화장품으로 꼽히는 쿠션 팩트가 폭염에 인기가 치솟고 있다. 올 여름은 가마솥 폭염으로 사용하기 간편한 쿠션 제품의 수요가 더욱 증가한 가운데 피부 진정 기능까지 더해진 '저자극 쿠션'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드럭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가장 무더웠던 7월 한 달 간 쿠션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1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인기 쿠션으로 ▲닥터자르트 더마 쿠션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앰플 쿠션 ▲클리오 킬커버 컨실 쿠션 ▲아임미미 아임 메쉬 쿠션 ▲에이프릴스킨 매직스노우 픽싱 파운데이션을 추천함과 동시에 다양한 할인 혜택 통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닥터자르트 더마 쿠션은 안티폴루션 기술이 적용돼 미세먼지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보타닉힐 보 더마워터 세라마이드 앰플쿠션은 최대 12시간 보습이 지속되어 촉촉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며, 외부 환경으로 지친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어 출시 첫 달(2016년 9월) 대비 올 7월 매출이 90배 신장했다.
 
그 밖에도 강력한 커버력과 밀착력으로 빠른 수정 화장에 효과적인 쿠션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명 #끝장커버라고 불리는 클리오 킬커버 컨실 쿠션은 울긋불긋한 홍조부터 짙은 잡티까지 꼼꼼하게 가려주며 매끈한 피부를 완성시켜줘 작년 8월 입점 첫 달 대비 매출이 무려 180배나 증가하며, 여름철 인기 쿠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피지공화국에 '미샤' 매장 4개를 동시 오픈했다고 밝혔다. 1호점과 2호점은 수도인 수바(SUBA)에, 3호점과 4호점은 난디(NADI)와 라우토카(LAUTOKA)에 각각 문을 열었다. 1호점 다모달 시티점에서 현지 고객들이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피지공화국에 '미샤' 매장 4개를 동시 오픈했다고 밝혔다. 1호점과 2호점은 수도인 수바(SUBA)에, 3호점과 4호점은 난디(NADI)와 라우토카(LAUTOKA)에 각각 문을 열었다. 1호점 다모달 시티점에서 현지 고객들이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피지공화국에 '미샤' 매장 4개를 동시 오픈했다고 밝혔다. 1호점과 2호점은 수도인 수바(SUBA)에, 3호점과 4호점은 난디(NADI)와 라우토카(LAUTOKA)에 각각 문을 열었다.
 
미샤 1호점은 영화관, 음식점 및 대형마트 등으로 구성된 복합 쇼핑몰인 다모달 시티(Damodar City)에 입점했다. 다모달 시티는 남태평양 지역 최고의 대학인 남태평양 대학(University of South Pacific)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2호점이 자리 잡은 미드 시티(Mid City)는 수바시의 최고급 쇼핑 중심지로 의사 변호사 등 전문 인력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3호점은 국제공항이 있고 한인촌이 발달한 난디의 번화가에 문을 열었다. 4호점은 신흥 상업지구로 피지 정부에서 개발을 추진 중인 라우토카에 위치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비비크림, 아이섀도, 루즈와 같은 색조 제품을 전면에 내세워 피지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피지에서의 성과에 따라 인근 파푸아뉴기니와 뉴칼레도니아, 바누아투 지역으로의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뷰티숍 '토니모리'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궁해도 간다, 궁셔리 빅세일’을 펼친다. 사진=토니모리 제공 <뷰티숍 '토니모리'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궁해도 간다, 궁셔리 빅세일’을 펼친다. 사진=토니모리 제공>

뷰티숍 '토니모리'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궁해도 간다, 궁셔리 빅세일’을 펼친다.

‘궁셔리’란 최근 ‘스몰 럭셔리 소비’가 대세가 되며 생겨난 신조어로 궁상스러운 현실에서도 ‘작은 사치’와 멋을 추구하려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토니모리는 우수한 품질력의 제품들을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세일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를 최대 50%까지 할인함은 물론 3000원 이상 구매시 쌍꺼풀액을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1인 최대 5개까지 선착순 한정 진행한다.

특히 패션브랜드 OiOi와 협업해 선보인 토니모리 ‘OiOi 에디션 선쿠션’ 3종을 소비자보다 1만원 할인된 균일가 6900원에 판매한다. 선쿠션을 제외한 OiOi 에디션 제품들은 최대 50%까지 할인 적용된다.

‘아이톤 싱글 섀도우’는 1+1 행사를 진행하고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 60㎖’는 20% 할인된 가격 1만24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2X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는 20%, ‘토니모리 포켓몬’ 전 품목과 ‘마이써니 선 라인’을 비롯해 ‘바이오 이엑스 멀티셀 에너지’, ‘페이스 믹스 매트 포어 젤’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헤어 염색 제품인 ‘메이크 에이치디 헤어 컬러 크림’ 1+1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토니모리는 최근 유닛 그룹 MXM 임영민과 김동현을 토니모리 모델로 발탁했다. 사진=토니모리 제공 <토니모리는 최근 유닛 그룹 MXM 임영민과 김동현을 토니모리 모델로 발탁했다. 사진=토니모리 제공>

한편 토니모리는 최근 유닛 그룹 MXM 임영민과 김동현을 토니모리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얼마 전 화제를 모으며 막을 내린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얼굴을 알리며 풋풋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유닛 그룹 MXM을 결성해 음원을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드럭스토어 ‘왓슨스’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드럭스토어 ‘왓슨스’는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드럭스토어 ‘왓슨스’는 웻앤와일드 론칭을 기념해 ‘왓슨스 X 웻앤와일드 와일드걸 뷰티클래스’를 지난 17일 서울 역삼동 BCA 뷰티센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응모를 거쳐 초청된 25명의 고객들은 웻앤와일드의 브랜드와 제품 소개에 이어 걸크러쉬 메이크업을 시연하는 것을 관람하고, 직접 메이크업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특히 웻앤와일드는 메이크업 시연에서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트렌드 컬러인 ‘그레나딘(Grenadine, 석류즙)’을 제안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그레나딘’ 컬러는 가을 단풍의 레드컬러와 비슷하며 레드와 오렌지의 중간인 석류 과즙 같은 컬러로, 쌀쌀해지는 F/W 시즌에 따뜻한 배색으로 생기를 불러오는 컬러이다. 메이크업 팁을 배우는 시간 역시 고객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졌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