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의 워크플로우는 인공지능, 실사주의, 가상현실 및 직원들 간 협업 강화를 위한 기능들이 통합되고 있어 보다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해졌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테슬라(Tesla) GPU 가속 서버를 워크스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가상화 솔루션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 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Virtual Data Center Workstation Software; vDWS)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쿼드로는 전문가용 가상화 솔루션으로 쿼드로 vDWS를 활용하면 가상화 그래픽 및 연산 워크로드를 엔비디아 테슬라 가속 데이터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가상 워크스테이션 및 랩탑 상에서 처리할 수 있다. 쿼드로 vDWS는 33개 시스템 제조사의 120개 이상의 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하며, 동일한 GPU로 다수의 기업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해 총소유비용이 절감된다.

쿼드로 vDWS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인력들 간의 협업과 높은 수준의 이동성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3D, 실사적 렌더링, 가상현실 및 딥 러닝과 같은 연산집약적 업무에 효과적이다. 특히 최종 결과물을 예측하기 위한 시뮬레이션이 많이 사용되는 공학 및 과학 분야에서 효율이 높다.

엔비디아의 밥 피트(Bob Pette) 전문가용 가상화 담당 부사장은 고 말했다. 또한 “쿼드로 가상화 플랫폼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진화하고 있으며, 테슬라 탑재 서버에서 제공되는 쿼드로 vDWS를 통해 기업들은 대규모 데이터세트 해결, 성능 부하가 큰 애플리케이션 실행, 모빌리티 강화 니즈 충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제조 및 설계 업무가 복잡해지고 있고 윈도우10, Office 365,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등 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 그래픽 가속화가 필요하다. 이러한 그래픽 가속 VDI의 수요 증가를 해결하기 위해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그리드(NVIDIA GRID) vPC 제품의 성능 개선을 발표했다. 그리드 vPC는 ‘엔비디아 그리드 2017년 8월 릴리즈 버전’ 및 ‘파스칼 기반 엔비디아 테슬라 GPU 가속기’를 포함한다. .

테슬라 P40은 1GB 가상 데스크톱 프로파일에서 테슬라 M60과 비교해 30% 가량 증가한 규모인 최대 24개의 인스턴스를 지원한다. 종합적 관리 및 모니터링 도구를 통해 호스트 및 게스트 레벨에서 vGPU 시각화 확보가 가능하다. GPU 리소스 스케줄러는 “노이지 네이버(예기치 않은 트래픽 증가)”로 인한 지연 및 사용자 경험 품질 저하를 방지한다.

엔비디아 쿼드로 vDWS 및 엔비디아 그리드 vPC 솔루션은 파스칼 기반 테슬라 GPU 가속기에 최적화됐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