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대표 김영섭)가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Cloud Integrator, 클라우드 통합사업자)' 역할에 나선다.
LG CNS는 클라우드 도입은 하고 싶으나 기업 성격에 적합한 클라우드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및 서비스, 운영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LG CNS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 개념도
LG CNS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 개념도

기업들은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사용한 자원 만큼만 비용을 지불해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고, 위치 제약이 없는 가상의 공간이라는 이점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기업 핵심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실행에 옮기고 있는 상황이다.
LG CNS는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로서 ▲기업들이 기존 시스템 구조를 진단하고 업무 특성에 맞는 클라우드 전환 전략과 로드맵을 수립해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 조합 및 설계 ▲클라우드 도입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운영체제를 유닉스에서 리눅스로 전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과 클라우드 향 아키텍처 재 구축 지원 ▲클라우드 이관 시 시스템이 중단되지 않도록 연속성 보장 ▲운영 단계에서는 클라우드 사용 현황을 분석해 지속적으로 비용 최적화 등을 시켜준다.

LG CNS는 최적의 클라우드 제공을 위한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업 준비도 끝마쳤다.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닷컴, 오라클, SAP 등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퍼블릭 클라우드 강점과 LG CNS 프라이빗 클라우드 역량을 조합, 고객 맞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제공해 클라우드 사용 현황과 비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관제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