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여성 인디 듀오 매일의 새벽이 함께한 프로젝트 앨범 '단짠 데이트'의 세 번째 싱글이 베일을 벗는다.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러브 & 푸드(Love & Food)'를 주제로 한국과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인디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들이 함께한 프로젝트 앨범 '단짠 데이트'의 세 번째 싱글이 공개된다.

세 번째 맛을 보여줄 한국의 대표 인디 주인공은 감성발라드 곡 “거기서 거기”로 데뷔, 새벽의 감성을 노래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듀오 매일의 새벽이다. 보컬 현새롬, 건반 이영주로 구성된 매일의 새벽은 연인과 마주하며 느끼는 설렘을 담아낸 '아메리카노'를 통해 달콤 쌉싸름한 커피 내음 가득한 피아노의 선율과 부드러운 라떼를 연상케 하는 보컬의 음색을 뽐낸다.

매일의 새벽과 발걸음을 맞추는 싱가포르의 아티느트는 포크, 재즈,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진 탠(JEAN TAN)이다. 진 탠의 '웨이팅 포 러브(Waiting For Love)'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 누군가를 애틋하게 생각하고 기다리는 듯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매일의 새벽과 진 탠 두 팀은 단짠 데이트 프로젝트에서 우유거품과도 같은 부드러운 매력을 선보인다. 이처럼 두 주인공을 통해 '단짠 데이트'의 세 번째 싱글은 부드럽고 감미로운 매력이 어우러져 아름답게 완성됐다.

'단짠 데이트'는 지난해 인디씬의 '어벤저스', '차원이 다른 여름 시즌송' 등 다양한 수식어를 만들며 인디씬 음악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젤리 데이트'에 이은 리웨이뮤직앤미디어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앞서 와블과 베카, 지어반과 후바 부바스의 음원이 공개됐으며, 앞으로 곽푸른하늘과 조이스 추의 음악이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단짠 데이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싱가포르 국립청소년위원회(The National Youth Council)에서 우수 문화지원사업에 선정, 지난 6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인 '샤인 페스티벌(SHINE FESTIVAL)'에서 현지 팬들을 만났다. 참여 아티스트들은 오는 10월에는 한국을 찾아 홍대 잔다리페스타에서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단짠 데이트'에 참여한 매일의 새벽과 진 탠의 음악들은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