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유명 수제맥주 양조장은 왜 MS 서피스 프로4를 선택했나

발행일시 : 2017-08-03 14:17

한국MS는 국내 유명 수제 맥주 양조장인 더핸드앤몰트가 서피스 프로 4를 도입, 데이터에 기반한 품질 관리로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했다고 밝혔다.

더핸드앤몰트는 ‘맥주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맥주’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최상의 맥주 품질 유지가 중요한 사업의 핵심이다. 이를 위해 미국에서 13년간 수제 맥주를 연구해 온 맥주 양조 전문가와 함께 맥주의 원료가 되는 홉을 직접 재배하고, 맥주의 맛과 신선함을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하며, 제조 과정 전반에 대한 관리를 데이터화 해서 꾸준하게 모니터링 하고 인사이트를 뽑아 내 바로바로 적용하고 있다.

서피스 프로 4는 휴대가 간편해 직원들이 공장을 돌아다니며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고 이를 외부에 있는 동료들과 공유하는 등 협업이 가능하다. 서피스 프로 4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제공돼 키보드를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바로 데이터를 확인, 입력 및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수제 맥주 제조 공정에 있어 필수적인 온도, 습도 및 재료의 비율 등을 직원들이 직접 공장을 돌아다니며 입력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이 향상된다. 서피스 프로 4를 도입한 이후, 더핸드앤몰트는 모든 직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데이터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과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한다.

서피스 프로4를 활용해 공장 현지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살펴 볼 수있다. <서피스 프로4를 활용해 공장 현지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살펴 볼 수있다.>

소규모 기업은 한 명의 직원이 잦은 이동과 더불어 여러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서피스 프로의 휴대성이 큰 도움이 된다. 더핸드앤몰트 또한 직원들이 남양주 소재의 공장 및 서울 사무실 그리고 종로구에 위치한 탭룸을 바삐 오가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피스 프로를 활용해 이동 중에도 어려움 없이 쾌적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중 이다.

노트북과 태블릿의 강점이 통합된 서피스 프로는 초경량, 초슬림 디자인에 긴 배터리 수명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24 수준의 필압과 팜 리젝션 기능으로 마치 종이에 직접 필기하듯 매끄럽고 부드러운 필기가 가능한 서피스 펜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더핸드앤몰트 도정한 대표는 “더핸드앤몰트에서 만드는 맥주에 대해서는 품질과 일관성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서피스 프로 4 도입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며 이 같은 노력이 한층 탄력을 받았다”며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기록 그리고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라벨 및 포스터 등 다양한 디자인물 역시 이동 중에도 확인이나 수정이 가능해 생산성이 크게 향상돼 매우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높은 휴대성과 사용성을 보장하는 서피스 프로는 이동이 잦은 직원들을 위한 최적의 기기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서피스 프로와 함께 서피스 펜을 통해 더핸드앤몰트가 지향하는 최고의 맥주를 향한 목표의 기반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