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더루프(대표 이경준∙김종협)는 오는 8월 3일, 금융투자교육원에서 블록체인 엔진 오픈소스를 공개 및 시현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LOOP-ONE”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기조 강연에서 더루프의 김종협 대표가 “Blockchain: Hyperconnect the world” 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한다. 이후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개발 실습을 진행하며, 금융전문가들의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을 위한 심층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더루프의 오픈소스 전략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루프 김종협 대표는 “지난해 독자적으로 블록체인 엔진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것에 이어 다양한 업무 요구에 맞출 수 있는 유연한 엔진 구조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국내 최대의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구축하는 등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본 컨퍼런스를 통해 더루프가 사용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실무에 적용하는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루프는 올해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가 주관하는 ‘유망 공개SW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기술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반기부터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