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청래 페이스북 캡처
사진=정청래 페이스북 캡처

"이언주 같은 국회의원에게" 정청래, 강도 높은 비난 "입만 열면 아무 말 대잔치하는 국회여선 안 된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국민의당 이언주 원대수석부대표를 향한 강도 높은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은 오늘(2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국회의원이 그렇게 대단한 수준을 요구하는 게 아니다"라고 운을 뗐다.

정 전 의원은 "이언주 같은 국회의원에게"라는 제목의 글에서 "국회의원이 그렇게 대단한 수준을 요구하는 게 아니다. 세비가 아깝지 않은 사람이 많은 국회가 돼야지, 세비만 축내는 사람이 많은 국회여선 안 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입만 열면 아무 말 대잔치하는 국회여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언주 의원이 지난 19일 YTN 라디오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공공부문이 그렇게 대단한 수준을 요구하는 게 아니다. 세금 내는 사람이 많은 사회가 돼야지, 세금 먹는 사람이 많은 사회여선 안된다"고 말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를 두고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에 대한 봉사를 하찮은 일로 격하시켰을 뿐 아니라 공공 부문 노동자 전체를 싸잡아 모욕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언주 의원이야말로 ‘실질적으로 굉장히 필요 없는 인력’임을 확신하며 공식적인 사과와 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전했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