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퀸즈투어 시리즈의 두 번째 관문인 제12회 KNN배(GIII) 대상경주가 오는 7월 23일(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5경주(1600m, 5세 이하 암말)로 펼쳐진다.
퀸즈투어 시리즈는 2012년에 처음 시작했다. 우수한 씨암말을 조기에 발굴한다는 취지 덕분에 빠르게 한국경마를 대표하는 암말 시리즈로 성장했다. '퀸즈투어 시리즈'는 '뚝섬배'와 'KNN배', '경상남도지사배' 등 이렇게 세 경주를 묶어 진행된다. 세 경주를 합해 상금만 13억 원에 달하며, 최우수마 인센티브가 추가로 주어진다.
올해 KNN배는 지난해와 달리 서울경마가 더 유리한 형국이다. 1차 관문이었던 뚝섬배에서 서울경마의 '실버울프'가 우승을 차지했고, 부경의 '해야'가 준우승, 서울 '개날리'가 3위를 기록했다.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실버울프'가 우승을 차지한다면 올해 퀸즈투어 시리즈 통합우승을 결정짓게 된다. 서울이 지난해 '빛의정상'에 이어 다시 한번 퀸즈투어의 패권을 가져올 수 있을지 이번대회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다.

실버울프 우승장면
실버울프 우승장면

뚝섬배를 우승한 '실버울프(서울, 5세 암말, 윤우환 마주)'는 이번 대회 우승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 400kg 중반의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근성을 보유한 마필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주행습성은 선행부터 추입까지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자유형 마필이며 선입작전을 펼쳤을 때가 성적이 좋았다.
'실버울프'의 강력한 경쟁상대는 부경경마의 '해야(부경, 4세 암말, 양치복 마주)와 '오뚝오뚝이(부경, 4세 암말, 백수현 마주)다. 직전 뚝섬배에서 2위를 기록한 '해야'는 스피드가 뛰어난 선행마임에도 단거리보다 장거리에서 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