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미국 경주수출 사업자인 '스카이 레이싱 월드'(Sky Racing World)와 6월 22일 경주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출계약을 통해 한국마사회는 8월부터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미주 지역 약 10여개국에 한국경마를 동시 수출할 전망이다. 현지와의 시차를 감안해 매주 금·토·일 3일간 일평균 약 6∼7개 경주가 수출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2013년 싱가포르 시범수출을 시작으로 경마수출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어 2014년 6월 싱가포르 정기 수출을 기점으로, 경주 수출 사업에 뛰어든 지 3년 만에 한국마사회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메리카 4대륙에 한국경주를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미국 수출 성공은 선진 경마 시장에 한국경마를 진출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미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경마시행국임을 나타내는 PART I 경마 국가로 경마 매출액만 무려 연간 약 12조원(2015년도 국제경마연맹(IFHA) 연례보고서)에 달한다.
미국의 3대 경마 대회중 하나인 켄터키 더비를 보기 위해 매년 직접 표를 사서 경기장에 들어가는 사람만 무려 16만 명에 이른다.
한국마사회는 싱가포르, 호주, 말레이시아 등 기존 수출국에 이은 시장 확대로 안정적인 해외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연간 총 530억 원의 수출국 현지 마권매출 달성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