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결합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인터넷요금 비교사이트에서 LG·SK·KT 인터넷가입 신청을 받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에서 제공되는 LG·SK·KT 가족결합, 할인뿐만 아니라 통신사별 본사와 동일한 혜택, 현금사은품 지원이 된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업체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고객들은 유선 초고속인터넷가입 방법으로 LG·SK·KT 인터넷가격 비교를 한 후 자신에게 유리한 인터넷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공식온라인 인터넷가입설치센터를 선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소비자들은 초고속인터가입 사은품으로 현금 지급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를 악용한 불법업체가 성행하고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과장 광고에 피해를 당하지 않으려면, 인터넷가입 현금 및 사은품 많이 주는 곳, LG유플러스, 올레KT, SK브로드밴드 사은품 현금 인터넷지원 등 1대 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의 전문성을 배제하고 인터넷가입 설치 현금지급을 위주로 광고하는 업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LG·SK·KT 인터넷결합상품 비교는 인터넷통신사의 본사경력을 보유한 공식업체를 활용해야 하며 단통법 35만원 사은품을 준수하는 인터넷가입 설치센터에서 사은품을 제공받아야 한다.

LGU+, SKT, 올레KT 인터넷가입 시 설치 현금 사은품을 지급 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현금비교 외에도 업체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넷통신사 전문가는 “인터넷사이트의 안정성을 보려면 수상내역, 홈페이지 유무 및 활성화 정도, 유·무선 결합상품 판매 사전승낙서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등 신중하게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선택해야 한다”라고 충고했다.

한편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서포터는 초고속인터넷(인터넷 속도 100메가), 기가인터넷(인터넷 속도 500메가, 1기가), IPTV,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등 상품구성은 LG·SK·KT 인터넷 3년 약정을 기본으로 할 수 있으며 휴대폰 결합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 해당 브랜드에서는 LG·SK·KT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때 인터넷 3년 약정을 기준으로 결합할인 혜택을 받아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인터넷결합 꿀팁을 제공한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업계에서 단독으로 인터넷설치비용 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빠른 설치를 원할 경우 설치일 2~3일 전에 인터넷가입할 것을 권장한다”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