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신임 아태지역 총괄로 스콧 러셀(Scott Russell) 회장을 선임했다. 러셀 회장은 경영, 컨설팅, IT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로, 한국∙일본∙인도∙동남아시아∙호주∙뉴질랜드 등을 포함하는 아태 지역에서 SAP의 비즈니스를 총괄한다.

SAP, 스콧 러셀 신임 아태지역 회장
SAP, 스콧 러셀 신임 아태지역 회장

앞서 러셀 회장은 SAP 동남아시아지역 총괄 사장이자 대표이사로서 해당 조직의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운영, 그리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는 SAP 아태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다방면에서 SAP의 비즈니스 운영을 총괄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며 생산성을 제고하고 매출 및 수익성을 크게 증진시켰다. 최고운영책임자 전에는 SAP 아태지역 서비스 부문의 수석부사장을 맡았으며, SAP에 합류하기 전에는 미국의 컨설팅 회사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IBM 호주∙뉴질랜드 지사에서 근무했다.

러셀 회장은 “SAP는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한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지원해 온 기업으로, 그 기반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SAP의 비전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에 사회∙경제∙환경적 발전의 기회를 무궁히 제공하는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서, SAP는 SAP HANA 및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업과 공공 단체의 디지털 비즈니스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