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최초 블록 체인 운영 시스템(Blockchain Operating System) EOS가 디지털 토큰 배포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EOS의 토큰 배포는 모델에 따라 1년에 걸쳐 진행되며, 지금까지 이더리움(Ethereum) 플랫폼에서 런칭된 프로젝트 중 가장 공정하다고 여겨지고 있다..

블록닷원은 “EOS토큰”이라 불리는 총 10억 개의 EOS ERC-20 호환 토큰을 배포할 예정인데, 6월 26일 13시(UTC) 부터 341일 동안 진행되는 배포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총 10억개 중 20%인 2억 개는 첫 5일동안 배포된다
• 70%인 7억 개는 2017년 7월 1일부터 350번으로 나뉘어 23시간 단위로 2백만 개씩 균등 분할되어 배포된다.
• 나머지 10%인 1억 개는 블록닷원에 보관되며, 이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거래 또는 이전이 불가능하다.

EOS는 현재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지원하지 않는 대기업을 위한 메인스트림 개발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비동기식 커뮤니케이션 및 병렬 프로세싱 방식을 도입하여 초당 수백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는데, 이는 페이스북(초당 5만 2천 건)과 구글(초당 4만 건)의 처리 속도보다 빠르다.

EOS는 사용자가 모든 거래시 비용을 지불해야 할 필요성을 없애주는 등 중앙 집중형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룩 앤드 필을 가진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규 블록체인 사용자들도 복잡한 암호화폐를 구입해야 하는 과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계 발전에 도움이 된다. 또한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EOS 운영 시스템에서 구축, 실행 및 관리할 수 있어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투명성을 제공한다.

EOS를 개발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블록체인 기업인 블록닷원(block.one)의 브렌던 블루머 (Brendan Blumer) CEO는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EOS는 고정된 가격이 아닌, 광산업처럼 시장 수요에 따라 결정된 가격에 판매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량 구매자에게 불공정한 혜택을 주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