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최근 결혼을 앞 둔 박모(30)씨는 신혼집을 마련한 후 인터넷가입 업체를 알아봤다. 수많은 업체 중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 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본사와 동일한 요금인지, LG·SK·KT 인터넷tv결합상품 비교가 가능할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 살펴봤다고 한다.

KT·SK·LG 인터넷가입공식대리점센터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박씨처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할 때 사업자등록증 및 유무선 결합상품 사전판매 승낙서 취득 여부 외에도 홈페이지 활성화를 꼼꼼하게 살피고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을 안정성과 전문성 아래 단통법 기준을 준수해 많이 주는 곳인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인터넷요금 비교사이트를 선정할 때 아래와 같은 4가지 사항을 확인해볼 것을 권장한다.

첫 번째, 사이트에 사업자번호 및 유무선 판매 사전승낙서가 존재하는가, 두 번째,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인가, 세 번째, 상품별 요금(부가세, 장비임대료, 인터넷/IPTV, 공유기 설치비용 등), 현금사은품, 상품권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가, 네 번째, 단통법을 정직하게 준수하고 있는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불법적으로 과장 광고 및 홍보를 하는 업체는 LG·SK·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터무니없이 많은 현금을 지급해준다는 면목으로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인터넷신청 후 사은품을 미지급하는 일명 ‘먹튀’ 업체가 성행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필요로 한다.

SK브로드밴드, LG D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가입 상품별 가격은 사용 중인 휴대폰으로 결합하게 되면 가족 결합할인과 프로모션 등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어 있다.

3사 인터넷결합상품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선택할 시 결합할 수 있는 회선 수와 높은 요금제를 쓰면 쓸수록 인터넷과 휴대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통신비를 절약하는 효과를 준다.

따라서 통신3사 LG·KT·SK 인터넷신청 설치의 TV인터넷결합상품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KT올레는 총액결합할인, LG유플러스는 한방에요, 한방에홈2,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SK브로드밴드 온가족프리, 한가족할인 등 인터넷요금에서 최대 50%할인과 BTV, LGTV, 올레TV등과 결합시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인터넷가입 정보를 잘 모르는 경우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만 알고 설치를 받았다가 총 납부 금액이 상담 받았을 당시보다 과도하게 지불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 전문가의 1대 1 맞춤형 요금설계 컨설팅이 필요하다.

‘인터넷서포터’는 2016~2017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라는 수상 경력이 있으며 온라인 3사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해당 업체 관계자는 “정직한 요금 안내(사은품 단통법 준수/인터넷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단통법 준수)와 카카오톡 상담으로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 진행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인터넷서포터는 현재 인터넷설치비용 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은 신혼부부, 대학생 및 지인추천 추가 증정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