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정확한 시장 예측 모델의 구현 및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MS 클라우드 솔루션, 애저 머신러닝을 도입했다.

NH투자증권은 금융상품 및 투자에 대한 리스크 분석을 목적으로 다양한 외부 데이터를 활용하고, 극변하는 시장상황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과 같은 최신 기술을 이용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성을 느끼게 됐다.

MS는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애저 SQL DB, Power BI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세계 증시나 환율, 각종 금융 상품의 가격 등 시장 변화 요소를 분석하고 시장 리스크 및 트렌드를 예측하는 모델 개발을 지원하게 됐다. MS SQL DB을 통해 고성능으로 데이터를 축적 및 관리하고, 애저 머신러닝과 알고리즘 기반의 예측 기법으로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데이터를 필요한 관점에 따라 개별적으로 시각화할수 있는Power BI를 도입하고 웹 기반의 API로 업무에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김우성 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금융업계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과 같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