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국내 라면시장의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농심의 ‘볶음너구리’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잡기에 나선다. 사진=농심 제공
올 상반기 국내 라면시장의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농심의 ‘볶음너구리’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잡기에 나선다. 사진=농심 제공

올 상반기 국내 라면시장의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농심의 ‘볶음너구리’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잡기에 나선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3만100박스(약 90만개)를 선적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르면 7월 초 미국 서부지역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올해 2월말 출시된 이 제품은 특유의 오동통한 면발과 매콤한 해물소스가 인상적인 볶음면이다.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1000만개가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이런 인기가 해외 교포사회에서도 퍼지면서 출시 4개월 만에 미주시장 수출로 이어지게 됐다고 한다.

농심 측은 볶음너구리를 앞세워 미국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의 여러 비빔타입 제품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서 ‘너구리’라는 브랜드는 1986년 첫 대미 수출 이후 30년 넘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대표 스테디셀러이자, 미국 소비자들에게 신라면 만큼이나 친숙한 제품”이라며 “볶음너구리도 이 같은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미국 본토 메인스트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미국시장에서의 판매호조가 이어질 경우 현지 생산도 검토하고 있다. 또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호주·일본·동남아시아 등에도 볶음너구리를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농심 볶음너구리는 쫄깃한 면발과 진한 풍미의 해물맛이 일품인 국물 없는 볶음타입 제품으로, 농심 유일의 해물볶음우동 라면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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