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대표 김범석)은 여행사 온라인투어와 함께 엄선한 여행상품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트래블마트 시즌3’ 이벤트를 7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대표 김범석)은 여행사 온라인투어와 함께 엄선한 여행상품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트래블마트 시즌3’ 이벤트를 7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을 비롯해 위메프와 티몬 등 3개 소셜커머스 대표 업체들이 여름 휴가시즌을 미리 준비하는 알뜰 바캉스족을 위해 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에 돌입했다.

먼저 쿠팡(대표 김범석)은 여행사 온라인투어와 함께 엄선한 여행상품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트래블마트 시즌3’ 이벤트를 7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는 반응이 뜨거웠던 지난해 행사보다 20여 상품이 늘어난 약 150여개를 선정,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행상품들은 일본, 중국, 동남아, 홍콩·마카오·대만, 괌·사이판·호주, 미주·하와이, 유럽 등 대륙별로 구분돼 있으며, 여름휴가 성수기인 7~8월에 출발하는 상품들이다. 또 고객이 선호하는 여행 타입에 따라 항공권, 에어텔, 패키지 상품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풍성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별도의 쿠폰발급 없이 결제 단계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구매객에게는 롯데·신라·신세계 등 주요 면세점에서 이용가능 한 할인쿠폰과 선불카드 교환권이 제공된다.

대표상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괌 PIC 자유여행 4박 5일’ 상품을 즉시할인 7만원 혜택이 적용된 가격인 92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성수기인 7~9월에 출발하는 상품으로 아동 동반 시 슈페리어 플러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판타지 디너쇼 1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투본강 투어, 전신마사지 1시간 서비스가 포함된 ‘베트남 다낭&호이안 3박 5일 패키지’의 경우 3만원 즉시 할인된 가격인 38만80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동유럽 4국 6박 8일’ 상품은 5만원 즉시 할인된 124만원에, 130달러 상당의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미동부&캐나다 8박 10일 패키지’를 즉시할인 10만원이 적용된 239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티웨이항공’과 함께 오는 6월 18일까지 티웨이 제주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티웨이항공’과 함께 오는 6월 18일까지 티웨이 제주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티웨이항공’과 함께 오는 6월 18일까지 티웨이 제주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 상품은 김포~제주, 광주~제주, 무안~제주, 대구~제주 구간을 오가는 노선을 포함한다.

탑승기간은 김포 출발 항공권은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지방 출발 항공권은 7월 31일까지다.

한편 판매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제주 렌터카(소형~중형) 이용권 증정과 에코랜드 관광지 입장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판매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11시에 랜덤으로 990원 초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한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티몬'은 실시간으로 여러 구간의 최저가 항공권을 추천해주는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하고 고객 끌기에 나섰다. 사진=티몬 제공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티몬'은 실시간으로 여러 구간의 최저가 항공권을 추천해주는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하고 고객 끌기에 나섰다. 사진=티몬 제공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티몬은 실시간으로 여러 구간의 최저가 항공권을 추천해주는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하고 고객 끌기에 나섰다. 또 여름 휴가시즌을 앞두고 6000개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대환장 투어할인파티’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다구간항공권’ 서비스는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그래프가 3년간 쌓아온 10만건의 최저가항공 예약기록을 기반으로 가격과 경유지를 최적화해 여행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준다. 여행자들은 상단에 위치한 해시태그를 클릭하기만 하면 원하는 시즌, 지역의 다구간 항공권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다.

실제로 8월에 여름휴가를 떠나기 위해 ‘#여름휴가’해시태그를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만약 일본과 중국 모두 여행 가고 싶다면 ‘상해, 후쿠오카, 청도’ 구간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이 항공권은 제3국으로 가는 도중 중국을 경유하는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3~6일까지는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어 중국 비자를 받을 필요 없다. 특히 여름 극성수기인 10일(8월 5~15일) 동안 여행 상품이 29만1700원이라는 점은 다구간 항공권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매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추석연휴’해시태그를 통해서는 추석연휴 시즌에 떠날 수 있는 최적의 다구간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팔라완, 세부, 보라카이를 거쳐 돌아오는 필리핀 휴양지 일주 14일(9월 27일~10월 11일) 항공권을 36만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항공권 가격과 루트는 실시간으로 최저가를 자동으로 검색해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조금씩 변동될 수 있다.

한편 티몬은 오는 6월 30일까지 벌이는 ‘대환장 투어할인파티’기획전을 통해 2000개 해외여행 상품, 제주 1000개, 전국의 팬션/캠핑 3000개 등 총 6000개 상품을 여름 휴가시즌을 앞두고 선보인다.

기획적에는 12개 여행사의 실시간 항공권과 부킹닷컴의 전 세계 129만개 숙박업체를 더해 구성을 강화했다. 지난해 6월에도 여름휴가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2015년 6월 대비 여행부문 50%의 매출성장을 달성했으며, 해외여행의 경우 75% 성장하는 등 휴가를 앞둔 고객들의 사전 예약이 이어졌다.

티몬은 즉시할인과 카드사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들을 준비해 가격적 부담을 줄였다. 먼저 상품별로 최대 20만원까지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와 농협카드로 해외여행 상품을 결제할 경우 15만원부터 100만원까지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10만원의 카드사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제주여행의 경우에도 5만원 이상 4000원,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2000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