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본격 SNS용 만족 극대화 먹거리`라는 타이틀로 귀여운 김밥과 주먹밥 세트를 선보였다. `디즈니미키김밥`(사진 위)과 ZOO먹밥세트. 사진=GS25 제공
`GS25`는 `본격 SNS용 만족 극대화 먹거리`라는 타이틀로 귀여운 김밥과 주먹밥 세트를 선보였다. `디즈니미키김밥`(사진 위)과 ZOO먹밥세트. 사진=GS25 제공

최근 간편식 제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 편의점 업계가 캐릭터부터 스팸과 치킨까지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 선점에 나서고 있다.

먼저 ‘GS25’는 ‘본격 SNS용 만족 극대화 먹거리’라는 타이틀로 귀여운 김밥과 주먹밥 세트를 선보였다.

SNS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디즈니미키김밥’은 미키마우스의 얼굴을 본뜬 용기에 3가지 맛의 꼬마김밥을 담고, 미키마우스의 귀 부분에 김밥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를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ZOO먹밥세트는 키티·돼지·팬더·개구리 등 4가지 동물모양의 귀여운 찐빵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주먹밥세트다. 귀여운 찐빵 디자인과 함께 동물을 연상시키는 ZOO먹밥세트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까지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한다.

또 동물모양 찐빵과 함께 미니주먹밥, 각종 튀김과 다양한 소스를 세트로 구성해 버라이어티한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고객의 만족감을 높였다고 한다.

GS25 측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자신들이 경험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후기를 공유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단순히 맛만 좋은 먹거리가 아닌 보기에도 좋은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CU(씨유)’는 최근 스팸을 활용한 컵밥을 비롯해 샌드위치, 삼각김밥, 줄김밥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사진=CU 제공
‘CU(씨유)’는 최근 스팸을 활용한 컵밥을 비롯해 샌드위치, 삼각김밥, 줄김밥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사진=CU 제공

‘CU(씨유)’는 지난 2014년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스팸을 적용한 바(Bar) 형태의 주먹밥 ‘CU 스팸밥바’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 스팸을 활용한 컵밥을 비롯해 샌드위치, 삼각김밥, 줄김밥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스팸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밥과 빵 등 다른 식재료들과 모두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가장 대중적인 반찬으로 사랑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실제로 스팸을 활용한 CU 간편식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1~4월) 대비 26.2% 신장했으며, 전체 간편식 토핑 중 10%의 비중을 차지해 약 50여 종의 간편식 토핑 중 참치·돼지고기의 뒤를 이어 3번째로 많이 쓰이는 토핑으로 꼽혔다.

이에 CU는 지난 23일부터 스팸을 활용한 컵밥을 비롯해 샌드위치, 삼각김밥, 줄김밥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CU 반반 스팸 컵밥’은 용기 하나에 두 가지 토핑을 담은 반반 메뉴 상품이다. 통째로 구운 스팸과 김치볶음을 얹은 단무지밥에 스팸을 다져 양파, 마요네즈와 함께 비벼 올린 김치볶음밥을 용기 하나에 담았다.

매콤한 김치볶음밥 위에 스팸을 올린 ‘스팸 김치볶음밥 삼각김밥’과 볶음김치와 스팸을 토핑한 ‘스팸 김치 김밥’도 같은 날 처음 선보였다.

밥보다 빵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서 오는 30일 슬라이스 햄 대신 두껍게 썬 스팸과 아삭한 야채 샐러드를 넣은 ‘스팸 샌드위치’도 출시할 예정이다.

미니스톱은 치킨도시락으로 맞불작전에 나섰다. 이 편의점은 최근 커리치킨과 양념치킨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커리&양념치킨 도시락’을 출시했다. 사진=미니스톱 제공
미니스톱은 치킨도시락으로 맞불작전에 나섰다. 이 편의점은 최근 커리치킨과 양념치킨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커리&양념치킨 도시락’을 출시했다. 사진=미니스톱 제공

미니스톱은 치킨도시락으로 맞불작전에 나섰다. 이 편의점은 최근 커리치킨과 양념치킨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커리&양념치킨 도시락’을 출시했다.

지난 4월 출시한 ‘트윈 치킨 도시락’이 혼술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치킨도시락의 시리즈화를 결정하고 두 번째 도시락인 ‘커리&양념치킨 도시락’을 선보인 것이다.

신 제품은 든든한 한 끼뿐만 아니라 간편한 맥주 안주로도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소스로 맛을 낸 치킨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향긋한 커리의 맛과 향을 살린 커리치킨과 매콤 달콤한 닭강정소스로 맛을 더한 양념치킨을 2 in 1으로 담았으며 맥앤치즈, 계란구이, 볶음김치를 더해 가성비를 높였다.

세븐일레븐은 건강 트랜드에 촛점을 맞췄다. 강황과 닭가슴살을 활용한 웰빙 김밥 '강황닭가슴살김밥'을 내놨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건강 트랜드에 촛점을 맞췄다. 강황과 닭가슴살을 활용한 웰빙 김밥 '강황닭가슴살김밥'을 내놨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건강 트랜드에 초점을 맞췄다. 강황과 닭가슴살을 활용한 웰빙 김밥 '강황닭가슴살김밥'을 내놨다.

영양이나 음식 재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출시된 제품으로 밥을 지을 때 강황을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담아냈다고 한다.

여기에 흑임자드레싱에 버무려 고소함을 더한 닭가슴살샐러드, 파프리카, 적채, 오이 등 채소를 풍성하게 토핑해 담백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상품이라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