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의 ‘롯데리조트속초’ 조감도. 사진=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의 ‘롯데리조트속초’ 조감도. 사진=롯데호텔 제공

‘여행’과 ‘힐링’이 일상이 되면서 최고급 시설을 갖춘 리조트가 연이어 문을 연다. 특히 이들은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차별화 한 아이템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대교의 ‘마이다스 리조트’ 외관. 사진=대교 제공
대교의 ‘마이다스 리조트’ 외관. 사진=대교 제공

먼저 ㈜대교는 최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변에 ‘마이다스 리조트(MIDAS RESORT)’를 오픈했다. 리조트는 수도권 최고의 수변 관광지 중 하나인 청평의 자연 속에서 품격 있는 휴식을 지향하며 ‘쉼’의 눈높이를 바꾸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조트는 건폐율(대지면적과 건축면적 비율)을 낮춰 약 9300평에 이르는 녹지공간을 조성,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또 72개의 객실 모두가 리버뷰(River view)로 설계돼 북한강의 아름다운 전망을 24시간 감상하며 힐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전인교육기업 대교의 교육 콘텐츠를 담은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을 빼놓을 수 없다. 키즈잼은 즐거운 배움의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두뇌, 신체, 정서를 통합적으로 발달시키는 놀이체험 문화공간이다. 다양한 놀이교육, 오르프 음악 프로그램 등 대교의 교육 노하우를 총망라한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DFD 라이프·컬쳐그룹의 ‘더스테이 힐링파크’ 객실. 사진=DFD 라이프·컬쳐그룹 제공
DFD 라이프·컬쳐그룹의 ‘더스테이 힐링파크’ 객실. 사진=DFD 라이프·컬쳐그룹 제공

DFD 라이프·컬쳐그룹은 오는 27일 ‘더스테이 힐링파크’의 문을 연다. 힐링파크는 문화 체험과 힐링이 가능한 ‘힐링테인먼트’를 표방하는 공간으로 호텔과 부띠끄 펜션, 방갈로와 글램핑, 캠핑장 등 테마별 숙박시설로 구성된다. 여기에 와일드 가든, 아쿠아(수영장·스파), 테라피 등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어줄 힐링공간과 링스파3, 골프, 휘트니스 등 스포츠 시설까지 들어선다.

복합문화공간인 나인블럭(9block)을 주축으로 한 나인블럭 키친, 나인블럭 푸드트럭과 아트스페이스, 타임머신 등의 문화공간은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힐링파크는 오픈을 기념해 27일 ‘힐링 판타지아’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걸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을 비롯해 JK김동욱, 린(LYn), 포시즌 등이 무대에 오른다.

롯데호텔은 제주(롯데아트빌라스), 부여(롯데리조트부여)에 이어 강원도 속초 대포동에 세 번째 리조트 ‘롯데리조트속초’를 오는 7월 개관한다. 총 392실로 문을 여는 리조트는 모든 객실이 탁 트인 오션뷰(Ocean View)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7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동과 5개 형태의 콘도동이 함께 운영된다. 투숙객 전용 인피티니 풀에서는 동해바다의 절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는 여름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해안도로를 따라 걷는 산책로 ‘바다향기로’와 ‘카페 플레이트(Café Plate)’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등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