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스(탈레스 보메트릭 한국 총괄 이문형)가 ‘산업인터넷컨소시엄(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IIC)’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산업인터넷컨소시엄은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를 가속화해 비즈니스와 사회 변화를 이끄는 글로벌 조직이다. 탈레스는 앞으로 산업인터넷컨소시엄의 일원으로서 데이터 보호 및 기기 보안 분야를 포함한 IIoT 보안 전반에 관해 글로벌 차원에서 업계 리더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산업인터넷컨소시엄은 신뢰할 수 있는 IIoT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 IoT 영역에서 탈레스의 디지털 출생 증명서, 코드 사인 및 보메트릭 데이터암호화와 같은 솔루션으로 조직은 기기 관리 및 데이터 보호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탈레스는 제조 단계에서부터 암호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성을 인정받아 삼성, 폴리콤, 마이크로세미와 같은 기업들은 IoT 보안을 위해 탈레스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제조 시점 기기에 이식되는 탈레스 변조 방지 엔쉴드 HSM(nShield HSM)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출생 증명서는 기기를 인증하고 보안 구성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엔쉴드 HSM에 탑재된 탈레스 코드 사인 솔루션(Thales Code Signing solution)은 펌웨어 업데이트의 신뢰성 및 무결성을 보장하며 멀웨어 위험으로부터 IoT 기기를 보호한다.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의 데이터암호화 솔루션은 광범위한 IoT 플랫폼 및 환경에서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함으로써 탈레스의 IoT 솔루션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한다.

존 그림(John Grimm) 탈레스 이시큐리티 보안 전략 담당 이사는 “기술이 IoT 보안의 일부로 여겨지기 전부터 이미 탈레스는 지난 수년간 디바이스 보안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해 안전하고 높은 수준의 암호화 기술을 제공해왔다. 산업인터넷컨소시엄 합류를 통하여 탈레스는 회원 기업과 협력하여 안전하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생태계를 개발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혁신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위한 강력한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