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20일 '맥드라이브' 이용객을 대상으로 불고기 버거를 무료 제공하는 ‘맥드라이브 데이’ 행사를 벌인다.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캡처
맥도날드가 20일 '맥드라이브' 이용객을 대상으로 불고기 버거를 무료 제공하는 ‘맥드라이브 데이’ 행사를 벌인다.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캡처

맥도날드가 20일 '맥드라이브' 이용객을 대상으로 불고기 버거를 무료 제공하는 ‘맥드라이브 데이’ 행사를 벌인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전국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지점을 차량으로 방문해 어떤 제품을 주문해도 차량 1대당 불고기 버거 1개를 제공한다. 단 맥모닝 시간(오전 4시~오전 10시30분)은 제외된다.

이번 행사는 맥드라이브 가능 매장에서만 실시되면 타 쿠폰 행사와 중복 사용할 수 없다.

한편 국내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처음 도입한 곳은 맥도날드다. 1992년 부산 해운대점에 '맥드라이브(McDrive)'를 열었다. 현재는 전국 440여개 매장 중 236곳을 맥드라이브로 운영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DT)'는 편하게 운전석에 앉아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까지 끝낼 수 있는 서비스로 최근 버거와 커피 등 외식 프랜차이즈는 물론 편의점과 오픈마켓까지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넥스트데일리, 5월 15일자 ‘[마켓&]영역 넓히는 '드라이브 스루'…외식업계 전유물에서 대형마트·오픈마켓·편의점까지 잇따라 도입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70515800014)’ 참고)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