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오른쪽)이 손문기 식약처장으로부터 식품 안전의 날 유공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오른쪽)이 손문기 식약처장으로부터 식품 안전의 날 유공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조주연 맥도날드 대표가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제16회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맥도날드는 버거를 비롯한 대부분 제품의 ‘트랜스지방 제로화’를 달성하고 후렌치 후라이의 나트륨 함량을 최대 20% 줄인 것은 물론 건강 메뉴인 샐러드 메뉴를 론칭하는 등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앞장선 점이 인정받았다.

또 제품을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즉시 조리해 제공하는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 시스템과 30분마다 20초씩 손을 씻는 ‘30분 20초 타임아웃 제도’ 등 식품 위생 안전 강화를 위해 선진적인 제도를 도입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조주연 사장은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식품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맥도날드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을 위한 선진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식품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만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