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는 미국 뉴욕 현지시각 2일 진행된 행사에서 교육에 최적화된 신규 제품 및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윈도우 10 S는 교실 안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MS 팀즈(Microsoft Teams),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기능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위한 혼합현실(Mixed Reality)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각 교육 단계에 최적화된 다양한 윈도우 10 S PC 및 대학생을 위한 윈도우 디바이스인 ‘서피스 랩탑(Surface Laptop)’ 이 발표됐다.

윈도우 10 S는 보안과 성능에 초점을 두어 개발됐다. 특히, 선생님과 학생이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는 모든 앱은 먼저 보안성 검사를 거쳐 개별 컨테이너에서 실행된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른 로그인 시간 및 퍼포먼스를 보장해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윈도우 10 S는 ‘오피스 365(Office 365)’가 기본으로 제공돼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은 물론 디지털 기반의 학습, 보안 걱정 없는 학습 평가, 콘텐츠 공유 및 활발한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특히, 윈도우 10 S에 포함된 ‘MS 엣지(Microsoft Edge)’는 ‘탭 미리보기(Tab Preview Bar)’ 기능으로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학생들의 과제 및 프로젝트를 돕는다. ‘MS 잉크(Microsoft Ink)’ 기능은 학생들이 웹 페이지에 바로 노트를 하고 이를 다른 학생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S 엣지는 선생님과 학생이 즐겨 찾는 웹페이지와 호환성이 확보돼있다.

교육용 윈도우 10 PC를 판매 중인 MS 디바이스 파트너인 삼성전자,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후지쯔(Fujitsu), HP, 및 도시바(Toshiba) 등도 수개월 이내 윈도우 10 S 기반의 PC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MS는 이번 뉴욕 행사에서 윈도우 10 S 기반의 ‘서피스 랩탑(Surface Laptop)’도 공개했다. 대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서피스 랩탑은 강력한 성능은 물론 휴대성 및 보안을 제공하는 본체와 키보드 및 터치패드가 결합된 최신 서피스 제품이다. 윈도우 10 S가 기본 탑재되는 서피스 랩탑은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번 충전하면 최장 14.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은 고릴라 글래스와 13.5인치 픽셀센스(PixelSense)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내구성과 활용성이 높다. 또한, 키보드에는 알칸타라(Alcantara) 재질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서피스 랩탑은 플래티넘(Platinum), 그래파이트 골드(Graphite Gold), 버건디(Burgundy) 및 코발트블루(Cobalt Blue) 등으로 총 4가지 톤온톤(tone-on-tone: 키보드와 본체 색상이 동일)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